Daily e-sports

[GC 2011] 엔씨 미공개 신작 '와일드스타' 궁금증 해결 FAQ

Q 기존 MMO들과의 차별점은?
A 먼저, 비주얼적인 측면과 느낌 자체(look & feel)가 기존 공상과학 혹은 판타지 게임들과 다르다. 아울러, 와일드스타에서는 게이머가 결정하는 선택에 따라 매우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는 독특한 환경을 경험해볼 수 있다.

Q 배경 스토리가 궁금하다. 넥서스는 어떤 행성인가?
A 배경이 되는 넥서스는 오래 전에 멸종한, 매우 강력하고 은둔적인 엘단 종족의 고향이었다. 이들은 인간의 전설로 따지면 아틀란티스 문명과 유사한 운명을 겪었다. 약 1000년 전, 엘단 족은 넥서스 행성을 지키기 위해 위성 시스템을 가동 시켰다. 이를 통해 그들의 고향을 그 어떤 종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었다.

이 행성은 약 80년 전 발견되었다. 방어 시스템은 가동되지 않는 상태였으며, 결국 넥서스는 범은하계적인 이주의 대상이 되어 다양한 종족들이 탐험가들과 정착민들을 보냈다. 현재는 다양한 종족들로 구성된 2 개의 강력한 진영이 존재한다.

Q 개인적 선택이란(Player Path)?
A 개인적 선택은 각 캐릭터에게 배경과 넥서스에 오게 된 이유, 그리고 그 곳에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설정하게 되는 기반이 된다. 개인적 선택을 통해 게이머들은 자신만의 모험을 자신만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 세계와 상호작용하며 즐길 수 있게 된다. 게임스컴 2011에서 공개된 개인적 선택으로는: 군인과 탐험가이며, 정착민과 과학자는 차기 버전에 공개될 예정이다.

Q 와일드스타에는 어떤 진영들이 있는가?
A 와일드스타에는 엑사일(Exiles)과 도미니온(Dominion) 2개의 진영이 있으며,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게임스컴 2011에서는 한 개의 진영만 공개되었다. 다양한 종족이 느슨하게 엮여있으면서 국가보다 개인의 권리와 책임을 중요하다고 여기며, 어떤 형태의 독재나 부당한 정부도 거부하는 엑사일(Exiles) 진영이 그것이다. 엑사일 진영은 긍지가 강하며, 자립적이고 모험적이다.

Q 와일드스타에는 어떤 종족들이 있는가?
A 이번 게임스컴 2011에서는 인간, 그라녹(Granok) 그리고 오린(Aurin) 3개의 종족만 공개됐다. 인간 종족은 수세기에 걸쳐 인간들은 완강하고 지략이 뛰어난 종족으로 거듭났으며 어떠한 역경에서도 살아남는 전사들이다. 그라녹 종족은 거대하며 활기가 넘치는 전투 종족으로 엑사일 진영의 용병단을 이끌어간다. 도미니온 진영에게 복수의 칼을 갈고 있다. 마지막으로 오린 종족은 강경하고, 다혈질이고, 정열적인 오린족은 고양이과의 외형을 가진 종족이다. 이들은 태생적인 재빠름, 민첩성, 그리고 마법 능력으로 자신보다 큰 종족들을 제압한다.

Q 와일드스타에는 몇 개의 직업이 있는가?
와일드스타에는 매우 다양한 수의 직업이 존재하며, 게임스컴2011에서 공개되는 직업은 총 3가지이다. 무거운 방어구를 착용하고 마법과 물리적 데미지를 견딜 수 있는 워리어 (Warrior), 마법과 기술, 민첩성을 활용하는 스펠슬링어 (Spellslinger), 정신력을 활용하는 뛰어나고 무에서 유를 창조할수 있는 에스퍼 (ESPer)다.

Q 베타테스트 시점과 론칭 시점은 언제인가?
아직 확정된 날짜는 없다.

◆관련 기사
[GC 2011] NC 신작 SF MMORPG '와일드스타' 스크린샷
[GC 2011] 엔씨의 숨겨진 비밀병기 '와일드스타' 미리보기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