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블레이드는 빠른 공격과 이동속도로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속도와 화려한 스킬이 더욱 강화됐다. 여기에 높은 회피 능력까지 부여해 1대1 대결에서 우월한 위치를 점하게됐다. 또한 각종 연계기 스킬을 더욱 강력하고 스타일리쉬한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과거 특정 기간에만 생성 가능했던 듀얼 블레이드의 캐릭터 제한을 해제해 누구나 자유롭게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게 됐으며 생성 시 캐릭터 성별 선택도 가능해졌다.
제한시간 내에 일정 몬스터를 모두 소탕해야 하는 던전인 '몬스터파크' 도 보다 쉽고 호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들은 던전 플레이 도중 '스페셜 몬스터'를 사냥해 에픽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보물창고로 이동하는 포털도 발견할 수 있다.
이 밖에 최대 6명의 고레벨 이용자들이 모여 공략 가능한 보스 몬스터 '힐라'도 추가했다. '힐라' 공략은 12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넥슨은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듀얼 블레이드 개편 붐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듀얼 블레이드' 이용자와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에게 각각 'SP 초기화 주문서', '정령의 펜던트' 아이템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중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각종 고급 아이템들을 선물한다.
이 밖에 3월8일까지 봄맞이 '별별 이벤트 시즌7'을 진행해, 접속 시간에 따라 획득 가능한 '별점'으로 맥북에어, 디지털 피아노, 아이패드2, 아이팟 나노, 넥슨캐시 등 푸짐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오한별 프로듀서는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듀얼 블레이드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뿐 아니라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했으니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