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지난 17일 넷마블 본사에서 초중고 학부모 및 자녀를 대상으로한 '청소년직업체험교실' 및 '학부모게임교실'을 함께 개최했다.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매 방학마다 개최됐다.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게임에 흥미를 느끼는 자녀의 심리를 이해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높은 수요에 따라 '학부모게임문화교실'과 함께 진행됐으며 총 150여명이 참가했다.
넷마블은 "부모와 자녀는 서로 게임에 대한 시선차이 때문에 가족 내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자녀에게는 게임진로탐색법을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게임심리 및 미디어특성 안내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 내 올바른 게임문화 이용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은 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제작과정을 체험하고 청소년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게임직무탐색 및 제작실습, 올바른 게임 미디어 이용법 소개, 개발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 직업체험교실'과 함께 개최된 '학부모게임문화교실'은 넷마블이 2011년부터 서울시교육청·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게임문화캠페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 날은 '스마트한 게임지도법' 주제 아래 학부모들에게 게임을 활용한 자녀지도방법 및 소통방안 등을 교육했으며 넷마블 본사에서 최초로 개최됐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서바이벌 농사', '다함께 기상청' 등 창의력이 돋보이는 게임을 만들고 직접 플레이하며 기획, 개발, 디자인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다함께 차차차2', '레이븐', '몬스터 길들이기' 등을 개발한 넷마블네오, 넷마블에스티 및 넷마블몬스터 견학을 통해 원화,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에서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게임진로 뿐 아니라 가족과 더 한 발짝 가까워지는 시간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이인서 학생(14세)은 "평소 어머니에게 게임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 큰 반응이 없었는데, 3D 디자인 과정 등을 같이 체험하면서 어머니가 많이 신기해 하셨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으며, 학부모로 참여한 윤기명씨는 "무조건 게임을 막는 것보다는 조절하며 즐길 수 있도록 엄마를 포함한 가족의 역할이 중요함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향후에도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올바른 게임이용 방법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교실을 확대 운영해 가족 내 구성원들이 공통의 문화생활로서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청소년 직업 체험교실'과 'ESC프로젝트-학부모게임문화교실'외에도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등은 물론 게임업의 특성을 살린 재능기부 및 멘토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다.
넷마블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http://www.netmarble.com/csr/abou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