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포인트블랭크 국제대회 'PBIC 2015' 인니서 10일 개막

[이슈] 포인트블랭크 국제대회 'PBIC 2015' 인니서 10일 개막
제페토(대표 김지인)는 글로벌 FPS '포인트블랭크'의 국제 e스포츠 대회 '포인트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oint Blank International Championship, 이하 PBIC)'을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다.

5회째를 맞는 이번 PBIC 2015는 자카르타 중심부에 위치한 세나얀 테니스 실내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총 상금 규모는 10만달러 (한화 약 1억2000만 원)이다. PBIC는 제페토가 '포인트블랭크' 팬들을 위해 개최하는 국제대회로, 전세계 70개국 1억명의 이용자들이 매년 가장 기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 했다.

PBIC 2015 본선을 위해 11개 권역으로 나뉘어 전세계 각국에서 6000여개팀이 참가해 예선전이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인도네시아, 브라질, 페루, 러시아, 태국, 아제르바이잔/터키, 싱가포르, 태국, 북미, 한국 등 총 10개국에서 11대표팀이 선발됐다. 각 대표팀은 세계 최강팀 자리를 위해 총 2개조로 나뉘어 풀리그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AIM.flowz'(구 KD.Navien)가 출전한다.
'포인트블랭크'는 인도네시아에서 전체 PC 온라인 게임 시장 1위인 '국민게임'으로, 팬들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이번 PBIC 2015를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인도네시아는 2억5000만명의 인구로 세계 4위 인구 대국이며, 평균연령도 약 29세로 젊은 신흥 시장이다.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첫 번째 글로벌 게임대회인 PBIC 2012는 반둥시의 대형 실내 테마파크인 트랜스 스튜디오에서 1만5000명 이상의 현지 관객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PBIC 2013은 태국 방콕시의 대형 쇼핑몰, 센트럴 월드 플라자에서 진행돼 약 2만여명의 관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룬바 있다. 특히 '포인트블랭크'는 PBIC를 기점으로 동남아시아권에 e스포츠 문화를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PBIC의 매년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제페토는 '포인트블랭크'가 서비스되는 국가들을 기점으로 전세계적으로 e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최근 국제e스포츠 연맹인 IeSF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이번 PBIC 2015 에는 인도네시아 도핑방지위원회와 협업으로 도핑테스트를 도입하는 등 게임이 정식 스포츠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PBIC 2015 본선 대회에 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www.fps-pb.com) 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전세계 팬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PBIC 2015 경기가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