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액션 게임 최초 언리얼엔진3를 사용, 뛰어난 그래픽과 액션, 특수효과로 게이머의 이목을 모은 '블레이드'는 출시 직후 각종 마켓 매출 1위를 2개월 이상 달성하며 약 1년간 1300억 원 매출을 올리고, 500만 다운로드 돌파,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고 상인 대상 수상 등 수많은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블레이드'가 도전하는 대만 시장은 약 1조 7천억 원 규모로, 아시아권에서는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최대 시장 중 한 곳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대만 서비스를 맡은 가레나는 '(리그오브레전드)' '히어로즈오브뉴어스' 등 동남아시아 인기 1위 게임들을 퍼블리싱하면서 명실상부한 동남아시아 최대 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국내 성적만으로 전 세계 매출 4위에 올랐던 '블레이드'가 대만을 시작으로 중화권 시장에 첫 진출한다"며 "콘솔과 같은 타격감과 액션을 구현한 '블레이드'가 현지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4:33의 10X10X10 프로젝트 1호로 코스닥 거래소에 정식 상장 절차를 마치고 거래 중인 액션스퀘어는 대만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은 가레나, 중국은 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북미, 유럽, 캐나다, 호주, 일본은 4:33과 함께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