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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선데이토즈, '상하이스매쉬'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이슈] 선데이토즈, '상하이스매쉬'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선데이토즈가 대표작 '상하이애니팡'의 해외버전 '상하이스매쉬'를 해외 9개국에 출시했다. 선데이토즈의 첫 자체 글로벌 서비스가 어떤 성과를 거둘지 주목된다.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가 '상하이스매쉬'를 해외 9개국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스매쉬'는 제한 시간 동안 좌측 또는 우측에 장애물이 없는 같은 블록들을 제거하는 게임으로 지난 해 9월 국내에 출시된 바 있다.

해외 진출을 위해 지난 9개월간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 디자인을 최적화 및 영어, 간체와 번체의 중국어, 일본어 등을 기본 탑재했다. 특히 이번 출시는 개발작에 대한 선데이토즈의 첫 번째 자체 글로벌 서비스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상하이스매쉬'의 서비스를 담당하는 정효진 PD는 "철저한 현지화 작업으로 세계 전역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캐주얼게임의 강점을 극대화한 게임"이라며 "국내에서 다져진 운영 노하우를 더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폴, 호주, 영국, 캐나다 등 9개국 및 인근 문화권에 최적화된 '상하이스매쉬'에 이어 라인을 통해 서비스 할 신작 등으로 글로벌 진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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