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는 태국 론칭을 위해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1일까지 필리핀에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했으며, 전반적으로 호평을 받으며 마무리 됐다. 또한 출시 전 태국에서 진행한 약 2주 간의 사전 등록 이벤트는 신청자가 20만명을 돌파하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현지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동시 출시된 '포인트블랭크모바일'은 동남아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포인트블랭크'의 지적 재산권(IP)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온라인 게임상의 화려한 비주얼과 FPS 장르 특유의 액션성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간편 터치식 게임 진행으로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포인트블랭크모바일'의 태국 서비스를 담당하는 '트루 디지털 플러스(True Digital Plus, 이하 TDP)'는 게임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태국 최대 통신사인 '트루무브 에이치(Truemove H)'와 3개월 간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제페토 김지인 대표는 "'포인트블랭크'의 첫 해외 진출국이었던 태국에서 '포인트블랭크모바일' 또한 처음으로 출시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포인트블랭크모바일'이 현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모바일 게임으로도 원작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인트블랭크모바일'은 태국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베트남에 순차적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향후 서비스 국가 확대를 위해 태국어 외에도 영어, 한국어, 중국어 등 총 6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다양한 시장 상황을 고려해 저사양의 디바이스에서도 플레이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구현됐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