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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넵튠,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에 205억 투자

[이슈] 넵튠,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에 205억 투자
넵튠이 e스포츠와 MCN(Multi Channel Network) 분야에 적지 않은 금액의 투자를 단행했다.

넵튠(대표 정욱, 217270)은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와 콩두컴퍼니(대표 서경종)에 총 205억 원의 지분 투자를 결정했으며, 3사 간의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 대표이사 및 주요 경영진이 넵튠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23일 공시했다.

넵튠은 이번 투자가 '보는 게임' 시장과 가장 밀접한 e스포츠 및 MCN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 관계 확보 차원이며, 향후 블록체인 생태계에 접목시킬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강점을 가진 회사라는 점에서도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밝혔다.

넵튠은 샌드박스네트워크 지분 23.9%를 110억 원에, 콩두컴퍼니 지분 26.4%를 95억 원에 인수하게 된다.

넵튠 정욱 대표는 "'보는 게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라며, "그런 의미에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는 더 없이 좋은 파트너"라고 말했다.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는 2017년 7억 달러에서 2018년 9.1억 달러로, 2012년부터 2020년까지 35.6%의 연평균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서 e스포츠 시청자 수는 4억 명에 달하며, 연령별 e스포츠 시청자 비율은 10대가 27%, 21세부터 35세까지의 연령층이 53%를 차지한다. 자체 부가 수익 창출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영역으로서 e스포츠의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즐겁게 하겠다'는 비전 아래 모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현재 키즈, 게임, 먹방, 음악, 취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150팀 이상의 크리에이터 그룹을 보유하고 있다. 1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월 조회수 10억 회 이상 달성 등 강력한 매체력을 보여주고 있다.

콩두컴퍼니는 게임단 운영, 게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e스포츠/게임 콘텐츠 사업, 리그 개최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6년 프로게임단 팀콩두를 창단한 이래 현재 총 6개 프로팀, 40여 명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임단 길리슈트에 가수 정준영이 입단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2017년 매출은 140억 원이며, 콩두컴퍼니는 57억 원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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