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11계단 오르며 형님 추월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11계단 오르며 형님 추월
◆피파온라인4, '23 TOTY' 클래스 출시에 점유율 점프

넥슨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점유율이 큰 폭으로 뛰어 올랐습니다.

'피파온라인4'는 2023년 1월16일부터 2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3년 1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위)와 동일한 2위 자리를 지켰는데요. 지난주(13.31%) 대비 대폭 오른 17.94%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PC방순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11계단 오르며 형님 추월
넥슨은 1월20일 '피파온라인4'에 지난해 최고 활약을 기록한 12명의 선수들로 구성된 '23 TOTY' 클래스 선수들을 업데이트했는데요. 리오넬 메시, 킬리안 음바페 등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이 대거 포함됐으며, 12번째 선수로 손흥민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최고 선수들을 자신의 라인업에 추가하기를 원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피파온라인4' 점유율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넥슨은 2월1일까지 '23 TOTY' 클래스 임대 선수를 매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지난해 12월부터 진행 중인 윈터 캠프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돼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다음주에도 '피파온라인4'가 상승세를 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네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11계단 오르며 형님 추월

넥슨의 신작 멀티 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형님 격인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를 추월했습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2023년 1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34위)보다 11계단 오른 23위에 올랐는데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0.22%의 점유율로 '카트라이더(24위, 0.21%)'를 간발의 차로 제쳤습니다.

[PC방순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11계단 오르며 형님 추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플랫폼으로 동시 출시(프리 오픈)됐으며, '카트라이더'가 여전히 서비스되고 있어 점유율 증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PC방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오는 3월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 이후 '카트라이더' 기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이동한다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넥슨은 기존 '카트라이더' 이용자들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새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가 효과를 발휘한다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상승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 같습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