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볼거리 많았던 '2024 로아온 윈터', 여 홀리나이트 깜짝 발표에 '환호성'

'2024 로아온 윈터' 행사가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2024 로아온 윈터' 행사가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300여 명의 '로스트아크' 열성 팬들과 함께 개최된 겨울 팬 축제는 모든 순서에서 팬들을 만족시키며 진행됐으며, 업데이트 소개의 마지막 순서로 깜짝 등장한 '여성 홀리나이트'에 참석자들이 엄청난 환호를 보냈다.

스마일게이트는 14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코엑스 르웨스트에서 '2024 로아온 윈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로스트아크 윈터 뮤지엄'의 개막에 앞서 300여 명의 팬들과 함께 2024년 한 해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청사진을 공개할 로드맵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5인조 밴드가 연주하는 '모두의 소원을 담아', '에키드나', '부활한 심연의 군주' 등 '로스트아크' 게임 음악 연주로 문을 연 '2024 로아온 윈터'는 정소림 캐스터가 '소원의 나무' 앞에서 팬들을 환영하며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2024년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이 기록한 수많은 기록들이 발표됐으며 특정 기록에 대한 발표에는 팬들의 환호가 이어지기도 했다.

5인조 밴드의 게임 음악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5인조 밴드의 게임 음악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정소림 캐스터가 '소원의 나무' 앞에서 팬들을 환영했다.
정소림 캐스터가 '소원의 나무' 앞에서 팬들을 환영했다.
2024년 '로스트아크'의 각종 기록이 소개됐다.
2024년 '로스트아크'의 각종 기록이 소개됐다.

정소림 캐스터의 소개에 무대에 오른 전재학 디렉터는 "이용자 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지만 시즌3 초반 미흡했던 부분 있어 죄송한 마음이었다. 올 한해 열심히 달렸다는 생각도 들어 뿌듯하기도 하면서도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번 겨울 시즌 업데이트 내용과 2025 시즌의 주요 변화가 소개돼 참석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첫 소식으로는 새로운 모험이 펼쳐질 신규 대륙 '림레이크'가 2025년 1월8일 선보여진다고 소개됐다. 환영을 다루는 요즈들의 땅인 '림레이크'에서는 사라진 신디의 행방, 심연의 경계 '나르가의 문' 등의 이야기가 다뤄질 예정이다.

다음 순서로 소개된 신규 클래스 '환수사'는 환수의 힘이 봉인된 두루마리를 사용해 환수 및 둔갑 스킬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환수 게이지와 곰과 여우의 기술을 활용해 마법처럼 사용하거나 변신을 통해 지금과는 다른 전투 방식을 활용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환수사' 홍보 영상에서는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들과 전략을 미리 보여줬으며, 이를 시청한 팬들은 게임 속에서 어떻게 전략을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토론하기도 했다. 전재학 디렉터는 '환수사'의 업데이트 시기에 대해 "다음주는 아니다"라고 너스레를 떤 뒤 역시 2025년 1월8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다.

카제로스 레이드의 3막인 '칠흑, 폭풍의 밤'이 1월 말 출시 예정이라고 발표됐다. 총력전을 콘셉트로 3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레이드에서는 악마군단과 가디언, 그리고 심연의 존재에 대한 이야기가 다뤄지며 한층 더 격렬해진 전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소개됐으며 아이템 레벨은 노멀 1680, 하드 1700으로 밝혀졌다. 전재학 디렉터는 "기존의 레이드와는 다른 방식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기대하셔도 좋다. 직접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카제로스 레이드의 최종전인 '종막: 파멸의 성채'를 여름이 끝나기 전에 선보이겠다 발표한 뒤 "마지막 대결인 만큼 절망적인 난이도로 선보이겠다"라고 약속해 참석자들에게 반가움과 절망을 동시에 안겼다.

이와 함께 전장판 콘텐츠 '쿠르잔 전선 확대'와 신규 가디언 '드렉탈라스'가 소개됐으며, 3월 말 출시 예정인 기간 한정 강습 레이드 '강습: 림레이크'는 8인 공격대 레이드와 4인 파티 던전 등 2가지 형태로 등장할 것이라 발표됐다.

2014년 12월에 추가될 콘텐츠 및 이벤트들.
2014년 12월에 추가될 콘텐츠 및 이벤트들.
1월에 신규 클래스 '환수사'와 '카제로스 레이드 3막'이 선보여진다.
1월에 신규 클래스 '환수사'와 '카제로스 레이드 3막'이 선보여진다.
2월에는 '강습: 림레이크'와 후일담 퀘스트 등이 선보여진다.
2월에는 '강습: 림레이크'와 후일담 퀘스트 등이 선보여진다.

싱글 모드에는 '카멘'과의 대결을 다룬 3관문의 '카멘 레이드'와 '에키드나'를 만날 수 있는 2관문의 '카제로스 레이드 서막'이 추가되며, 싱글 모드의 난이도를 추가 조정하고 기믹 패턴 및 플레이 구간 조정, 보상 확장 및 추가 상향 등도 적용된다. 또한 관문별 최대 3개의 효과를 지원하며 전투를 도와주는 다양한 효과, 그리고 싱글 모드 전용의 가이드도 추가된다.

시스템 개편으로는 이용자 성장 방식의 개선을 위해 전 구간에 아크 패시브를 적용하는 것을 비롯해 성장 시스템이 한 가지 방식으로 통일되며, 엘릭서와 초원의 개선도 편의성을 고려한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카제로스 전장판' 콘텐츠에는 내 레벨에 맞는 단계를 표시하고 휴식 게이지나 에포나 의뢰를 추가할 예정이며, '카오스 던전'은 1일 1회로 변경되고 일일 피로도의 완화도 적용된다.

콘텐츠 입장 실수와 관련해서 입장 후 골드 획득 설정 변경과 1인 입장시 퇴장 페널티 제거 등이 적용되며, '통합 프리셋'과 전투 가시성, 상자 구성품 미리보기 기능, 자동 분해 대상 확장, 원정대 우편 보내기 개선, 도약의 정수 자동 충전, 펫 효과 만료 알림, 카드 보관함 확장, 체형 개선 등도 선보여진다.

신규 시스템으로는 '악보 연주' 시스템이 추가돼 노트 작성 및 MML(음악 매크로 언어), 이용자 간 악보 공유 감상 및 내려받기, 악보 연주 및 합주 기능 등이 제공되며, 수집형 포인트 '누크만의 환영석'으로 과거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신규 헤어 남/녀 각 2종과 함게 애니메이션 효과가 포함된 '기분 좋은 모코코 커서' 등도 추가된다.

겨울 시즌 동안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이벤트 역시 다양한 혜택이 소개됐다.

먼저 성장 지원 이벤트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로 아이템 레벨이 1640까지 설정이 지원되며 익스프레스 전용 챌린지 미션과 싱글 모드를 활용한 성장 및 학습 지원 기능, 세구빛/남바절 등 강화된 보상 등이 제공된다. 보상은 달성 단계에 따라 지급되는 선물 외에 컴플리트 보상으로 4티어 성장 상품과 상급 제련 성공률을 높여줄 보조 재료가 대거 지급되며 기본 성장을 위한 실링 성장 구간은 1580까지 확장된다.

이용자들을 위한 푸짐한 감사 선물도 준비됐다.
이용자들을 위한 푸짐한 감사 선물도 준비됐다.
'여성 홀리나이트'가 깜짝 발표된 순간 '2024 로아온 윈터' 행사의 가장 큰 환호가 울려퍼졌다.
'여성 홀리나이트'가 깜짝 발표된 순간 '2024 로아온 윈터' 행사의 가장 큰 환호가 울려퍼졌다.


'혼돈의 습격'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진행되는 '심연의 폭풍'은 슈샤이어 대륙을 무대로 진행되며, 전투 진행 중 더 깊은 심연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신규 아바타와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겨울 신상 아이템'과 아크 패스 '서리와 장미' 등이 선보여지며, 스마일게이트 샵에서 신규 굿즈도 판매된다고 홍보됐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과 함께 진행한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됐던 활동들의 결과가 소개된 가운데 전재학 디렉터는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선물과 쿠폰 코드 공개를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소개를 마무리한 전재학 디렉터는 깜짝 콘텐츠로 신규 클래스 '여성 홀리나이트'를 발표했다. 근접형 서포터 캐릭터로 설정된 '여성 홀리나이트'는 한손 검과 신앙의 힘을 사용하는 여자 성기사 콘셉트로 2025년 여름에 선보여질 것이라 소개됐다.

모든 발표를 마무리한 전재학 디렉터는 "즐거운 연말연시가 되셨으면 한다"며 "2025년 최강의 적과의 마지막 전쟁이 시작되는 만큼 신나는 '로스트아크'를 기대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전재학 디렉터가 "2025년 시작될 최강의 적과의 마지막 전쟁을 기대해달라"라고 인사를 전했다.
전재학 디렉터가 "2025년 시작될 최강의 적과의 마지막 전쟁을 기대해달라"라고 인사를 전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