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정보: 네오위즈, 'P의 거짓' 차기작 기획자 모집
네오위즈가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P의 거짓' 차기작의 기획자를 모집 중입니다.
전 직군 모집은 채용 완료 시까지 진행되며, 언리얼 엔진을 통한 액션 제작 경험 여부가 우대사항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정규직 채용으로 수습기간 3개월이 적용됩니다. 채용은 네오위즈 채용 관련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네오위즈 채용 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업계 인사 동정: 오피지지, 주요 경쟁사 창업자를 신임 CSO로 선임
게임 데이터 서비스 기업 오피지지(OP.GG)가 신임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주요 경쟁사로 평가받는 블리츠(Blitz)의 창업자 아딜 비라니를 선임했습니다.
아딜 비라니 신임 CSO는 북미 e스포츠 구단 TSM에서 기술 부문 부사장을 역임한 인물로, 게임 데이터 플랫폼 블리츠를 창업하고 성장시켜 엑시트(Exit)를 이뤄낸 바 있습니다. 이번 오피지지에 합류해 북미 성장 전략 수립을 비롯해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게될 예정입니다.
오피지지는 아딜 비라니 신임 CSO 선임에 대해 아딜 비라니 CSO가 직접 오피지지 최상락 대표에게 합류 의사를 피력하면서 영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는데요. 아딜 비라니 CSO는 "어릴 적부터 동경하던 브랜드이자 플랫폼인 오피지지에서 중대한 역할을 맡게 돼 영광이다"라며
열성적인 CSO의 합류에 힘입어 오피지지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작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정부 사업 공고: 대전-경남 문화진흥원, 입주기업 모집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각 센터 내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7일까지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대전영상특수효과타운 및 대전CT센터에 입주할 신규 기업을 모집합니다. 모집 공고일 기준 대전광역시에 사업자등록을 마친 IT 및 CT산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평가를 거쳐 합격한 기업에게는 최대 5년까지 시설에 입주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참여 희망기업은 신청서, 자기평가기술서 등의 서류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경영기획단에 방문해 제출해야 합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오는 2월3일까지 경남대학교 한마관 3층에 위치한 경남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할 총 2개 기업을 모집 중입니다. 경남 소재 게임 제작업 및 배급업 분야 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후 3개월 이내에 본사를 경남으로 이전할 수 있는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이며, 평가를 통해 최고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이메일을 통한 서류 제출로 진행됩니다.
◆해외 소식: 엘든링: 밤의 통치자,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 모집
2024년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엘든링: 밤의 통치자'의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 모집이 지난 10일 시작됐습니다.
'엘든링: 밤의 통치자'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본가인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개발 중인 '엘든링'의 스핀오프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가 중심인 '엘든링'과 달리 3인 협력 멀티 플레이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번 테스트는 네트워크 환경을 점검하기 위한 사전 테스트로 14일부터 17일까지 특정 시간마다 참여자들이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버가 열릴 예정입니다.
테스트 모집 기한은 오는 20일까지이며,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테스트 참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및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결정되며, 당첨자에게는 오는 30일 이후 안내 메일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글로벌 기대작으로 꼽히는 '엘든링: 밤의 통치자'가 테스트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