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언리얼 엔진5로 개발한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은 로그라이크 모바일게임으로, 세로형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오는 21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발할라 서바이벌'을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사옥에 방문해 체험해봤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각 스테이지가 동종 장르 대비 짧아진 점을 게임의 매력으로 승화시켰다. 특히 스킬 배치를 통해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들기 위한 전략이 한층 강조되고, 보스전을 통해 스테이지 돌파 및 장비 획득의 성취감을 높인 점이 돋보였다. 나아가 언리얼 엔진5를 통한 고품질 그래픽으로 게임의 몰입감이 배가됐다.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이용자들은 스테이지 마다 5-7분 동안 등장하는 수많은 몬스터 속에서 생존해야 한다. 캐릭터들은 각기 다른 무기를 사용해 자동으로 공격하며, 레벨업을 통해 무작위로 등장하는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해 강화시킬 수 있다. 스킬 조합을 구성한 뒤 최대 단계로 강화시키면 강력한 초월 스킬이 제공되는 장르의 기본 문법도 잘 지키고 있다.

이용자들은 스테이지 진입 전 재화를 사용해 캐릭터별 새로운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10개의 액티브 스킬을 배치해야 하는데, 동일한 초월 조건을 가진 스킬로 구성한다면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 한층 용이했다. 나아가 상황별 필요한 스킬이 나타나지 않아 캐릭터 성장이 막히는 불쾌한 상황도 줄일 수 있었다.
◆무한 파밍을 통한 RPG '득템'의 재미까지!


보스를 클리어하면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방어구 및 장비가 보상으로 제공됐다. 특히 강력한 능력치를 갖춘 고등급 장비도 확률에 따라 획득 가능해 보스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이 배가됐다. 나아가 획득한 장비를 강화시키거나, 동일 장비로 등급을 올리는 시스템이 마련돼 RPG 장르 같은 성장의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고품질 그래픽으로 보는 맛 더했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되면서 로그라이크 장르에서는 보기 어려운 고품질 그래픽이 제공된다. 이에 몬스터, 맵 지형지물 등이 실감나게 구현돼 몰입감이 강화됐을 뿐 아니라, 캐릭터의 성장을 화려한 스킬로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핵앤슬래시의 쾌감을 시각적으로도 즐길 수 있었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이용자들의 기기 환경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그래픽 옵션을 낮추는 기능이 제공된다. 그러나 그래픽 옵션을 낮춘다면 고품질 그래픽의 이점을 느끼기 어렵다는 점에서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공격의 시인성을 높이고, 게임 내 최적화 단계를 높이는 작업이 진행된다면 게만임의 매력을 이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볍게 즐기는 핵앤슬래시 '발할라 서바이벌', RPG 팬들에게도 추천!

모바일 기기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거나, 핵앤슬래시의 쾌감을 느끼고 싶은 이용자라면 '발할라 서바이벌'을 추천한다. 나아가 전략적인 스킬 배치 및 장비 파밍을 통한 득템의 재미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새로운 RPG를 경험해보고 싶거나, 모바일 전략 게임을 좋아하는 이에게도 '발할라 서바이벌'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