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악마의 게임' 신작이 온다! 2K, '문명7' 개발 완료

2K 신작 '문명7'(제공=2K).
2K 신작 '문명7'(제공=2K).
일명 '악마의 게임'이라는 별명을 가진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 '문명7'의 개발이 완료됐다.

2K는 21일(국내 시각 기준) '시드마이어의 문명7(이하 문명7)' 공식 SNS 계정을 통해 "2월11일 출시할 준비를 마쳤다"며, "공식적으로 '골드행'을 발표한다"라고 밝혔다. '골드행(GONE GOLD)'이란 과거 게임사가 게임을 완성시킨 버전을 유통사로 전달하면서 황금색 CD를 전달했다는데 유래된 표현으로, 게임 개발이 완료됐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문명7' 골드행 발표 게시글(출처='문명7' 공식 SNS 화면 캡쳐).
'문명7' 골드행 발표 게시글(출처='문명7' 공식 SNS 화면 캡쳐).
'문명7'은 하나의 문명을 선택해 발전시켜 나가는 시뮬레이션 게임 대표 시리즈인 '문명'의 최신작으로, 2월11일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시리즈 최초로 지도자와 문명을 별도로 선택하고, 시대의 발전에 따라 문명을 변경하는 등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사전판매를 통해 PC 플랫폼 스팀 기준 일반판 8만3000 원, 정식 출시 5일 전 사전 플레이 혜택 및 다양한 효과 아이템이 제공되는 디럭스 에디션 11만8900 원에 판매 중이다. 디럭스 에디션 혜택에 출시 후 콘텐츠가 추가 제공되는 파운더스 에디션은 15만4900 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