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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게임업계 '상생 성장 캠페인' 실시

원스토어 '상생 성장 캠페인' 관련 이미지(제공=원스토어).
원스토어 '상생 성장 캠페인' 관련 이미지(제공=원스토어).
원스토어(대표 박태영)는 연중 '상생 성장 탬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침체된 게임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앱 마켓과 개발사 간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입점 게임에 대해 광고와 마케팅을 전방위에서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원스토어는 캠페인의 첫 지원 대상으로 출시 후 원스토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게임 타이틀 10개를 선정했다. 컴투스의 'MLB 9이닝스 25', 엠게임의 '귀혼M' 등이며, 대상자들에게 수 억 원 규모의 싱글탭(SingleTap)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싱글탭은 앱 마켓을 거치지 않고 게임과 앱을 설치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광고를 클릭하고 앱 마켓으로 이동해 직접 버튼을 눌러 앱을 설치하는 방식의 일반적인 광고 동선 대비 이용자 이탈을 최소화하고 설치율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원스토어는 17일 해당 타이틀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 지원으로, 선정작 10종의 게임에서 결제한 이용자들에게 결제액의 30%를 포인트로 적립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박태영 원스토어 대표는 "침체된 게임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게임사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베타게임존, 인디게임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게임사의 성장 및 국내외 우수 타이틀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베타게임존 운영 10년차를 맞아 중소 개발사 지원 혜택을 확대하고 우수베타게임 선정작이 정식 출시될 경우 최대 3000만 원 상당의 광고 서비스와 게임 매거진 노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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