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비노기'의 대표 지역인 '티르 코네일'을 배경으로 삼고 '판타지 인 패턴스(Fantasy in Patterns)'를 주제로 기획된 협업을 통해 '생활 콘텐츠에 기반한 판타지 라이프'와 KBP 고유의 패턴 디자인 감성을 결합한 한정판 컬렉션 굿즈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 디자인은 KBP의 '버니'가 '밀레시안'이 되어 에린에 도착, 마을 곳곳을 둘러보고 밤하늘 아래 캠프파이어를 즐기는 등 감성적인 순간들을 KBP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제품에 담아냈다.
이와 함께, '마비노기' 게임 내에서는 KBP의 마스코트 캐릭터 '버니'가 NPC로 등장, 유저와 함께 추억을 나누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오는 29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출석 보상으로는 '캠프파이어 토끼 말풍선 스티커', '이웨카와 라데카의 토끼 말풍선 스티커', '사랑스러운 토끼 그림 2차 타이틀 쿠폰', '사랑스러운 토끼 모자', 그리고 KBP의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티르 코네일' 패턴 컬러가 활용된 'KBP 염색 세트 상자' 등을 제공한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소개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와 넥슨플레이, SNS 채널 등을 통해 순차 공개하고,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