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귀족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는 골프. 스크린 골프나 다양한 플랫폼의 골프 게임들을 통해 많이 친숙해지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는 다가서기 어려운 스포츠로 인식되는 것이 사실이다. '프로젝트 G'는 '귀족 스포츠'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골프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도 실제 골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하게 제작 된 온라인 골프게임이다. 공과 클럽, 그리고 드넓은 필드, 일견 단순해 보이지만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 오묘한 재미의 스포츠, 골프를 온라인으로 충실히 구현한 '프로젝트 G'를 지금부터 만나보자.
◆샷은 쉽고 편하게, 성장과 전략은 깊이 있게
실제 골프에서 제대로 된 스윙을 하려면 몇 개월이 걸리고, 필드에 나가서 라운딩을 할 수준이 되려면 그 몇 배에 달하는 시간과 적지 않은 비용이 든다. 이같이 어렵고 시간이 걸리는 부분은 최소화 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부분만을 바로 경험할 수 있다면, 나의 실력이 늘고 있다는 사실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프로젝트 G'는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실제 골프를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준다. 골프의 기본 룰부터, 코스별 클럽선택, 퍼팅 노하우 등을 간단히 게임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며, 실제 국내 유명 골프장을 그대로 구현해 미리 만나볼 수도 있다. 골프마니아들에게는 본인이 가진 약점, 취약한 코스를 미리 사전에 공략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석적인 스윙을 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도 할 수 있다.
◆쉽고 친근한 플레이
게임을 즐겨보지 못한 이용자라도 문제 없다. '샷 컨트롤은 쉽고 편하게, 성장과 전략은 깊이 있게'가 프로젝트G의 추구하는 모토가 말해주듯 누구나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하게 제작된 것이 프로젝트G의 가장 큰 특징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G'는 골프 마니아와 일반 이용자 누구나 쉽게 적응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샷 컨트롤 방식은 좌우로 긴 바(Bar) 형태로, 2번의 클릭을 통해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샷의 파워와 정확도를 컨트롤 할 수 있다. 홀 컵까지의 거리와 높이, 바람과 날씨, 공의 예상 낙하 지점과 지형 등의 정보들도 화면에서 쉽게 인지하고 샷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샷 컨트롤 시 마우스와 키보드를 모두 지원하여 각자 편한 방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사실적인 환경 요소와 전략적 플레이
골프의 기본인 샷 컨트롤 난이도는 쉽게 설정되었지만, 실제 골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요소는 세밀하게 제작되어, 공이 놓인 지형과 전후좌우 4방향의 경사도, 온도, 날씨, 공의 높이에 따른 바람의 영향, 클럽 별 탄도와 거리 등이 정교하게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공이 놓인 지형의 속성과 높낮이를 고려한 샷 방향과 파워를 조절하거나, 바람이 심한 날씨에서는 탄도가 낮은 클럽을 사용하는 등의 스킬을 실제 필드위가 아닌 안방에서도 느껴볼 수 있다.
◆타입 별 성장과 11가지 기본 스킬
골프에서의 경쟁은 축구와 야구와는 달리 각자 플레이 후 스코어를 비교하는 방식이다. 그만큼 성장과 자기 만족의 재미가 큰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칠 수록 한 타 한 타 스코어를 줄여가는 성장의 즐거움과 다양한 스킬 구사의 재미를 프로젝트G에서도 느낄 수 있다.
캐릭터는 레벨 업을 할 때마다 힘, 기술, 유연성, 정신력의 4가지 보너스 스탯을 부여 받는다. 힘은 비거리, 기술은 스킬 성장에 필수적인 능력치이며 유연성은 거리감, 정신력은 체력 감소 폭과 연관이 있다.
힘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면 비거리가 높은 파워형 캐릭터로 성장하지만, 유연성에 투자를 소홀히 할 경우 거리감이 나빠져 정확한 샷을 구사하기 힘들다. 기술에 투자를 할 경우 파워형 캐릭터보다는 다소 비거리가 낮지만 보다 정교하고 다양한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프로젝트G에서는 모두 11종류의 기본 스킬을 선보인다. 좌우 장애물을 피하여 옆으로 휘는 드로우/페이드, 낙하 지점에서 덜 구르는 정교한 하이샷/피치샷, 특수 지형에서의 탈출을 위한 러프샷/ 벙커샷, 골퍼들의 로망 백스핀 샷 등을 이번 테스트에서 만날 수 있다.
◆다양한 골프 코스
프로젝트G에서는 실제 국내 유명 골프 코스와 자체 제작된 가상맵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골프 마니아들은 필드에 나가기 전 '프로젝트 G'에 구현된 실제 골프장 맵에서 사전 코스 공략을 해볼 수도 있다.
또한 이번에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접해 볼 수 있는 가상 맵 마이애미 코스는 이국적인 환경에서의 대리만족을 선사해 준다. 시원하게 탁 트인 마이애미 해안가를 배경으로 절벽, 해안가의 모래 벙커, 작은 섬 위의 그린 등 산이 많은 국내 코스와는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