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엠게임, 위메이드, JCE

다사다난했던 경인년(庚寅年)이 신묘년(辛卯年)이 왔다. 사람들은 한 해를 시작할 때 종종 토정비결이나 새해운수를 보기도 한다. 토정비결이나 새해운수가 그 사람의 신년 운수를 100% 정확하게 맞춰 준다는 보장은 없지만 재미를 위해 한 번쯤은 시도해본다. 데일리게임은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12곳을 선정해 2011년의 토정비결을 알아 봤다. <편집자 주>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엠게임(설립일: 1999년 12월28일)


엠게임님을 사주적으로 대표하여 표현하면 갑목(甲木)일주라고 합니다. 오행 중 목의 기운으로 태어나셨군요. 목 중에서도 양의 기운을 내포한 글자로 외향적이며 진취적인 성향을 가진 글자이지요. 천간 중 가장 우두머리에 해당하는 글자로 내재적인 리더십이 풍부합니다. 좋은 조력자를 만날 경우 진취적인 성향으로 새롭게 개척해 나가는 활동력이 발휘됩니다. 그러나 단점이 부각 될 경우 세밀함이 부족하고 마무리가 취약한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목(木)방기운의 왕지로 강력한 목기운의 해입니다. 천간의 금기운이 이를 제어하며 중화를 이루고 있는 해이군요.모든 흐름에 부족함이 없는 시기입니다. 나를 찾는 이도 많으며 능력도 향상되고 주변과의 관계도 좋은 해이네요.

지위가 확고해지고 능력의 크게 향상되는 해입니다. 매사에 결과가 분명한 시기이니 노력한 이상의 성과를 확실하게 챙기는 시기이군요. 게으름은 후 일 크게 후회하는 결과로 남을 것이니 올해는 시간을 전부 활용해도 부족함이 있을 정도입니다. 운의 흐름이 크게 호전되는 시기이니 노력만 수반된다면 운이 좋지 않아서 이루지 못할 것은 없을 것입니다.

주변에 나를 도와주는 이가 많으니 어려움이 생기면 반드시 해결책을 동반하여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두려움 없이 한해를 임하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엇이든 직접 부딪혀 해결하려고 해야 할 것이니 기운의 흐름으로는 상대가 나를 이기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가 나서서 도움을 주고 해결해 주어야 할 일들이 생깁니다. 이는 그만큼 자신의 역량이 강화 되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올해는 기존의 일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회도 많이 주어질 것입니다. 활용할 가치가 있고 도전할 가치가 있는 일들이니 잘 선별하여 새로운 도전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선택하고 판단하는 능력과 감도 좋은 시기이니 잘 못 된 판단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운이란 두려움을 피하고 시간을 활용하는 데서 시작합니다. 많은 행운의 요소들을 반드시 취합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현명한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수익의 기회가 많은 시기이니 재정적인 흐름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성과도 좋아지고 수익도 많이 나오는 년도입니다. 무모하게 바라는 투자나 횡재성 재물을 추구하는 경우만 아니라면 적어도 운의 흐름상 재물이 나를 비켜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직장이나 사업적으로도 성과가 분명한 시기이니 나의 능력이 외부로 알려지기에도 충분합니다. 가정이 평안하고 경사가 있을 것입니다.

한번의 우환이 있으면 두 번의 경사가 있을 것이니 좋은 일이 더욱 많은 한 해입니다. 가족 중에 환자가 있다면 올해를 조심해야 할 것이니 나이가 드신 어른이 있다면 미리 인사를 하는 것이 만약을 대비하는 지혜가 될 것입니다. 반대로 본인의 건강은 아주 좋습니다. 좋은 흐름이 이어지므로 신체적인 리듬도 최상으로 전개되는 한해입니다. 시험이나 승진을 대비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기대 이상의 성과가 있는 해입니다. 활용에 부족함이 없는 해이니 지나고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시간을 알뜰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메이드(설립일: 2000년 2월10일)


위메이드님을 사주적으로 대표하여 표현하면 무토일주라고 합니다. 오행 중 토의 기운으로 태어나셨군요. 토 중에서도 양의 기운을 내포한 글자로 주먹만큼 알면 손톱만큼 말하는 사주입니다. 비밀을 잘 지키며 신의가 있고 용서를 잘 하는 너그러움을 지니고 있지요. 용장이라기 보다는 덕장에 가까운 사주인데 용서를 잘 하지만 한 번 화가나면 평생을 잊지 않는 무서움도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양일주와는 달리 겉으로 보이는 모습보다도 안으로 삭이는 모습이 더욱 많은 것이 무토일주의 특징입니다.

올해는 금(金)의 기운이 득세하여 강력해진 목(木)의 기운을 제어하며 조화를 이루는 해이군요.새로운 것을 얻고자 하지말고 가지고 있는 것을 지키는데 주력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리하면 모두 화가되는 시기로 자칫 큰 어려움에 봉착될 수도 있습니다.

일적인 흐름에 다소간의 주의가 필요한 시기네요. 운의 흐름이 나쁜 것이 아니라 일적인 흐름에서 만큼은 잘못된 판단을 하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은 변화를 주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주게 되면 시작부터 무리수를 두는 경우가 되므로 현재의 상황을 이어가는 것에 비하여 결코 좋아지지 않습니다. 물론 일과 관련된 것이라면 새로운 어떤 제안도 가급적이면 받아 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업이나 투자 등의 제안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올해는 새로운 일에 대한 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지난 일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되는 수가 있습니다. 혹은 직장 내에서나 자신이 속한 곳 내에서 좋지 않은 일을 당할 수도 있지요. 여러 가지 이유가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으로 표출이 되는데 섣부른 결정은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로 이어집니다.

우선은 새로운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실행에 옮기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반대로 준비를 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효율적으로 운을 활용하게 됩니다. 직접적인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부분이니 하나를 준비하면 그 이상의 것을 받아 들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때가 아닙니다. 때가 아닌 시기를 효율적으로 넘길 수 있다면 머지 않아 도래할 대운에 자신의 운을 더욱 크게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점 명심하시고 현재 보다는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계획한 재물이 있다면 막힘이 많을 것입니다. 자금의 집행과 계획은 항상 미리 점검하는 것을 습관화 시켜야 합니다. 올해는 특히 소모적인 지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니 수익이 생기면 바로 나가야 할 곳이 생길 것입니다. 수익만큼 지출의 관리에 힘써야 궁극적으로 남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직장에서는 상사나 동료와 심한 마찰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회사를 상대로 마찰이 있을 수도 있네요.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전개되는 일을 책임져야 하니 어려움이 많습니다. 일에 대한 회의가 많이 드는 시기네요. 사업을 하시는 분도 현재 진행하는 일에 대하여 회의가 들기 시작할 것입니다. 자칫 중대한 실수를 저지를 수 있는 해인데 올해는 가급적 자중하시고 매사 결정이전에 신중에 신중을 더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에는 다행히 큰 무리가 없습니다. 대인관계는 직장 내 일적인 분야를 제외하고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일적으로는 구설의 위험이 있으니 특히 동업이나 함께 일하는 파트너와의 관계를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명년 이후를 대비하는 시기입니다. 현실에만 치우치지 말고 서서히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해야 하는 시기네요.

◆제이씨엔터테인먼트(설립일: 1994년 5월30일)


제이씨엔터테인먼트님은 오행 중 강력한 화의 기운을 가진 병화일주로 태어나셨습니다. 병화는 제이씨엔터테인먼트님을 사주적으로 대표하는 글자입니다. 이러한 병화의 성향은 흔히 삼국지의 장비로 비유되기도 합니다. 의리가 강하고 한번 정하여 사람을 믿으면 끝까지 이를 믿고 신뢰하는 성격을 지녔습니다. 옳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먼저 실천하고 행동하는 행동파이지요. 일반적인 양일주와 달리 생각을 많이 하는 사주입니다. 그러나 마무리가 약하고 지나치게 사람을 신뢰하여 간혹 너무 믿는 사람에게 뒤통수를 맞는 그런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목(木)방 대운의 시작이며 강한 금(金)의 기운이 들어 두 기운이 적절하게 조화되는 해입니다.주변과의 관계는 원만한 해입니다. 다만 나의 노력을 가로채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것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해입니다.

올해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한 년도입니다. 운의 흐름이 좋지 않아서 주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활용에 따라서 좋은 년도가 될 수도 있지만 자칫 무리수를 두면 오히려 손실이 큰 년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노력한 만큼은 결과가 나오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행운이나 횡재 수를 바라거나 기대 이상의 큰 목표를 설정하고 무리수를 둔다면 오히려 손실이 날 확률이 높은 해입니다.

올해는 새로운 것을 실행에 옮기는 해가 아니라 준비하고 계획하되 진행하던 일에서 일상적이고 꾸준함을 추구해야 하는 년도입니다. 모험성을 가진 것은 어울리지 않고 안정과 지속성을 살렸을 때 원하는 것을 얻을 수가 있지요. 따라서 자신의 능력 범위 밖의 일이나 혹은 많은 것을 투자하여 새로운 변화를 시도 하는 것은 잘못 된 결과로 이어질 공산이 크며 작은 것에 만족하며 꾸준한 성과를 기대하고 일을 한다면 연말 경에는 기대 이상의 결과를 취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운의 흐름은 평이 합니다. 활용에 따라서 언제든 좋은 방향으로 전개 시킬 수 있지요. 그 첫번째가 바로 욕심을 버려야 하는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노력과 기대치가 운을 편승하여 기대해야 하는 것이나 일상적인 흐름보다 성과가 더 커지는 것을 바라고 하는 일이 있다면 실현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바라는 바가 크면 손실이고 작으면 얻는 것이니 변화를 준다는 것은 무리가 있지요. 다소 지루함도 느껴지고 회의도 느껴질 것이나 올해는 준비하고 계획하는 해이지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는 해가 아님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재물을 운용하면 수익과 손실의 기회가 동일한 비율로 출현하는 년도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도 하지만 자칫 큰 손실에도 동시에 노출이 되어 있군요. 규모는 줄이면서 작지만 단발적인 수익을 추구하였을 경우 성공의 확률이 가장 높을 것입니다. 수익의 규모가 크거나 장기적이 되면 운의 흐름을 역행하는 것이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에서는 일은 많이 하면서 성과에 대해서는 불만스러운 대우를 받게 됩니다. 자존심이 상하거나 몸이 지나치게 고되기 때문에 이직을 고려하게 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픈 욕망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나 올해는 모든 것이 시기가 아닙니다. 좀더 시간을 기다리는 현명함을 발휘 하시기 바랍니다. 신체리듬이 다소 저조한 한해입니다. 쉽게 피로를 느끼고 해갈이 잘 되지 않으니 자칫 만성피로의 위험이 있습니다.

몸관리를 잘 하셔야 겠군요. 대인관계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깊은 인연은 아니지만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부적절한 만남이라면 정을 주지 않도록 하셔야 겠군요. 자칫 곤란한 상황에 몰릴 수 있습니다. 시험운이나 승진운은 대체로 평이합니다. 운 보다는 실력과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지겠군요. 그러나 승진은 된다 하더라도 그다지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올해는 명예보다는 실리를 추구해야 하는 년도입니다.

jjoony@dailygame.co.kr

*대한상공회의소의 회사 설립일, 사명변경일 혹은 계열사 분리일을 기준, 성별은 현 CEO들의 성별

◆관련기사
[[38095|[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넥슨, 네오위즈, 게임빌]]
[[38096|[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엔씨, NHN, 드래곤플라이]]
[[38098|[신년기획] 게임업체 신묘년 토정비결 - CJ, 컴투스, 한빛소프트]]
[[38099|[신년기획] 신묘년, 토끼티 CEO 김홍규를 주목하라]]
[[38109|[신년기획] '셧다운제 전면 백지화' 등 신묘년 희망뉴스 10선]]
[[38100|[신년기획] 창립12주년 맞는 토끼띠 회사는 어디?]]
[[38110|[신년기획] 데일리게임 선정 2011년 기대작]]
[[38117|[신년기획] 2011년 게임업계 바뀌는 것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