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거래 중개 기업 아이템베이(대표 이창석)가 5일 게임포털 '온게이트'를 전격 오픈하며 게임포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이템베이는 아이템 거래 사이트에서 제공되던 채널링 서비스를 게임포털로 온게이트로 옮겨 더욱 전문적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템베이는 온게이트 오픈과 동시에 '카보드온라인', '칠용전설2', '천하쟁패' 3종의 채널링 게임 라인업을 추가해 총 8종의 게임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아이템베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온게이트 최고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한다. 기존 게임포털이 게임 라인업을 중심으로 한 게임 서비스와 관련 콘텐츠를 제공했다면 온게이트는 '게임에 대한 모든 것'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서비스 하는 게임 정보 외에도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여타 신규게임, 인기게임에 대한 동영상,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템베이 이창석 대표는 "지난 2010년 본격적인 채널링 비즈니스를 시작하며 아이템 거래 중개가 아닌 게임 서비스에 있어서도 아이템베이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온게이트 오픈과 함께 채널링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2011년에는 30여종의 게임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아이템거래 중개업계의 선도기업으로 게이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만큼 아이템베이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노하우가 있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아이템베이만의 차별화된 게임포털로 성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jjoony@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