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3분만에 느끼는 절대액션 '트리니티2'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2011년을 강타할 새로운 게임을 들고 나왔다. 항상 완성도 높은 게임서비스를 자랑하는 '네오위즈게임즈'와 전작 트리니티를 통해 액션RPG의 탄탄한 기본기를 선보인 바 있는 '스튜디오 혼'이 손을 잡고 야심차게 준비한 '트리니티2'가 드디어 바로 그것이다. 트리니티2는 계약사실 정도만 공개 되었을 뿐, 그 동안 범람하는 액션RPG게임들 속에서 철저하게 베일에 감쳐줘 있었다. '3분만에 느끼는 절대액션'이라는 강한 메시지와 함께 드디어 첫 선을 보일 트리니티2. 그 호쾌한 액션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격'이 다른 액션RPG 트리니티2, 바로 이 맛 아닙니까!

액션RPG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역시 극한의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는 '액션의 손맛'이다. 트리니티2의 대표적인 경쟁력이 바로 이 손맛이다. 손과 귀 그리고 눈까지 모든 감각기관으로부터 느끼지는 최상의 액션감을 제공하는 것. 이것이 바로 트리니티2가 가장 중점을 두고 개발을 진행한 부분이다.


그렇다면 호쾌한 극한의 타격감을 제공하는 '트리니티2'를 이용자들이 처음 접했을 때 느끼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 우선, '트리니티2' 를 하면서 가장 가장 놀라운 부분 중에 하나는 콘솔 게임을 하는 듯한 빠른 반응 속도이다. 키보드를 누르면 마치 콘솔 게임처럼 빠르게 반응하는 캐릭터를 보면서 순간 콘솔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이다.


빠른 반응 속도와 더불어 극한의 타격감을 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피격감이다. '트리니티2'에서는 단순히 평타를 쳐도 확실한 피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피격감을 위한 최고의 사운드, 이펙트는 기본. 3D의 강점을 최대한 살린 적절한 카메라 앵글을 통해 단순히 똑 같은 화면이라 할 지라도 다가오는 쾌감은 남다르다. 여기에 피격 순간 아주 짧게 들어가는 화면 효과 및 흔들림 효과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피격감을 선사한다.

◆화려하고 힘이 넘치는 스킬 액션

트리니티2의 스킬 액션은 화려하고 힘이 넘친다. 각 클래스마다의 특징을 최대한 살린 다양한 스킬들이 구현되어 있고, 화려하지만 세련된 이펙트들이 스킬 조작의 재미를 한 단계 끌어 올려준다. 또한 다양한 콤보 구성이 가능해 초보 게이머들도 손쉽게 나만의 스킬 콤보를 만들고 사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자칫 소홀해 지기 쉬운 평타 액션에도 세심한 배려가 녹아있으며, '화려함', '묵직함', '시원시원함'을 액션에 적절히 접목시켰다. 기본 타격에 스킬이 조합된 화려하면서도 빠른 공격은 기존에 횡 혹은 3D 액션 RPG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Y축의 액션- 이거 횡스크롤 게임 맞어?

'트리니티2'에서는 횡스크롤 게임에서는 살리기 힘든 Y축(대각선) 방향의 액션이 대폭 강화되어 있다. 익숙한 좌우 이동 외에 Y축 방향의 이동 및 공격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진행 되고, 이는 기존 횡스크롤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3분만에 느끼는 절대액션 '트리니티2'

그러면 횡스크롤 게임의 장점은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최적의 타격 범위 설정 및 재미를 희생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세심하게 설정한 이동 및 타격 방향 제한을 통해 마치 일반적인 횡스크롤 게임을 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던전

트리니티2에 등장하는 각각의 던전들은 각각 다른 컨셉들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다른 패턴의 몬스터들, 폭파/트랩/변신과 같은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한 '장치'들이 삽입되어 있다. 게이머들이 단순히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기 위해 플레이 하는 던전이 아니라, 그 자체로서 충분한 재미가 있는 던전 플레이를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클로즈베타 테스트에서는 총 3개 에피소드의 16개 던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모든 던전에서 각기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과 간편해진 UI
트리니티2는 전작 트리니티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을 선사한다. 전작에는 없었던 외곽선도 들어가 보다 선명한 캐릭터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UI(인터페이스)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바뀌었다.



◆액션RPG게임에 대한 당신의 기준은?
액션RPG게임은 무수히 많다. 하지만 트리니티2는 여타의 게임들과 확연한 차별화를 선사한다. 트리니티2는 액션RPG 본연의 액션과 전략적 던전 플레이 등 기존 액션RPG가 보여주지 못했던 확실히 '수준이 다른' 게임성을 선보일 수 있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3분만 즐겨보자!
호쾌한 타격감, 거침없는 질주, 빠른 게임전개 이 모든걸 느껴보는데 3분이면 충분하다. 전장에 들어가서 3분만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이 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트리니티2는 직관적인 플레이를 통해 3분만에 게이머들을 게임속으로 몰입시킨다.

◆3월 3일 전장의 서막이 시작된다!
3월 3일부터 시작되는 트리니티2의 첫번째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40레벨까지의 대규모 콘텐츠가 선을 보일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트리니티2에 관심있는 게이머라면 누가나 신청 가능하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