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 캐릭터 활용 전시관 오픈

넥슨, '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 캐릭터 활용 전시관 오픈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전시관이 열린다.

넥슨(대표 서민)은 오는 6월 26일까지 송도국제도시 팝콘시티에서 열리는 ‘캐릭터 수다展’에 자사의 인기 캐릭터들로 구성한 ‘넥슨존’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캐릭터 수다展’은 인천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전시 전문업체 씽크브릿지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가 ‘뿌까’, ‘미피’, ‘코코몽’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캐릭터들과 함께 전시된다.

이 중 최대 규모로 마련된 ‘넥슨존’은 가상 현실 속에 존재하는 게임 세상을 현실의 놀이공간으로 재창조하자는 콘셉트로 마련됐으며, ‘전시관’과 ‘체험관’ 두 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종이모형을 활용해 게임 속 배경을 그대로 재현한 ‘전시관’에는 넥슨의 역사, 캐릭터 소개와 함께 1백여가지의 라이선스 상품이 전시돼있으며, 놀이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관’에는 애니메이션 상영관과 도서관, 놀이터 등의 공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체험관’에는 지상파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기록했던 TV 애니메이션 ‘다오배찌 붐힐대소동’과 1천 만권 넘게 판매된 베스트셀러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콘텐트를 중심으로 약 1백 여 가지의 놀이용품이 구비돼있다.

‘캐릭터 수다展’은 무료로 진행되며,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는 각각 전 세계적으로 2억 2천만 명, 1억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인기 게임으로,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은 약 1천개가 출시된 바 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는 지난 2008년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고, ‘카트라이더’에 등장하는 캐릭터 ‘배찌’는 지난 2010년 ‘대한민국 슈퍼캐릭터’에서 게임 분야 1위에 오른 바 있다.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