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블리자드-한국e스포츠협회 협력하기로 결정

블리자드-e스포츠 업계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라이선스 체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는 한국e스포츠협회, 온게임네트워크(이하 온게임넷) 그리고 MBC플러스미디어(이하 MBC게임)에 자사의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이하 스타크래프트)에 기반한 국내에서의 e스포츠 대회 개최 및 방송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e스포츠협회 및 양 케이블 게임 방송사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2년 간 맺어진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한국e스포츠협회 및 협회 회원사인 온게임넷, MBC게임은 국내에서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 개최 및 방송을 하게 된다. 또한 이번 협력으로 인해 블리자드와 양 방송사간의 법적 공방은 종결될 예정이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한국 e스포츠 산업의 성장에 기여해 온 한국e스포츠협회 및 양 방송사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로써 장기적이고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첫 발을 내딛게 됐으며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우리의 팬들에게 흥미진진한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은 e스포츠의 중심지로써, 한국e스포츠협회 및 양 방송사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글로벌 e스포츠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덧붙였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준호 회장은 "한국e스포츠협회의 모든 회원사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 당사자들이 열정을 갖고 협의에 임했으며 우리는 블리자드와 즐겁고 열린 자세로 논의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또 "블리자드의 e스포츠 산업에 대한 헌신이 게임 개발에 그대로 반영된다. 상생 관계 구축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주목할 만한 e스포츠 대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힘쓸 것이다"고 덧붙였다.

차기 스타크래프트 리그 토너먼트에 대한 소식은 가까운 시일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관련기사
◆블리자드-한국e스포츠협회 지재권 합의 봤나
◆사면초가 블리자드 한국 e스포츠계에 '무릎'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