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NHN, '제2회 게임 문학상' 공모전 연다

NHN, '제2회 게임 문학상' 공모전 연다
NHN(대표 김상헌)은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참신하고 역량있는 게임 시나리오 작가를 발굴하고,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한 '제2회 게임 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단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에서 나아가 게임 시나리오 창작 부문의 장려 및 인재 발굴의 등용문으로 활용하고자 열리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장르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게임 시나리오 부문 장편과 단편으로 나뉘어 공모한다. 장편부문은 MMORPG에 응용 가능한 게임의 세계관, 스토리, 세력설정 등 소설 형식의 창의적인 창작 게임 시나리오를 공모하며, 단편부문은 게임 흥행요소에 장편의 시나리오가 필요하지 않은 FPS게임, 캐주얼, 모바일게임 용 소재가 해당된다.

총 상금은 1억원으로 대상 1팀에게는 5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장편부문은 금상(1팀) 1500만원, 은상(1팀) 1000만원, 동상(2팀) 300만원이 주어지며, 단편부문은 금상(1팀) 1000만원, 은상(1팀) 500만원, 동상(2팀)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예비 시나리오 작가는 물론,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학력,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혹은 팀으로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놉시스와 시나리오를 업로드 할 수 있다.

NHN 정욱 한게임 대표대행은 "한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온라인 게임 강국이지만 스토리 같은 기본적인 콘텐츠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단순히 게임 시나리오 작가 발굴을 위한 목적뿐만이 아니라 한국 게임산업의 기초 토대를 위한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 공모전을 개최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