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카트리그 개인전 최강 문호준, 팀전에서는 어떨까?

카트리그 개인전 최강 문호준, 팀전에서는 어떨까?
카트라이더 리그 5회 우승을 차지하면 개인전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뽐낸 문호준의 팀전 실력은 어떨까. 30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넥슨배 카트라이더 팀스피릿 8강 풀리그 경기에서 문호준의 팀전 실력이 처음 공개된다.

문호준은 5차 대회를 시작으로 9차, 10차, 11차, 13차 카트라이더 리그 우승컵을 거머쥔 명실상부한 '카트라이더' 최강 선수다.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대회에서는 '누가 문호준을 이기느냐'에 초점이 맞춰질 수박에 없는 이유다.

하지만 개인전이 아닌 팀전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밖에 없다. 아무리 혼자 1위를 차지한다고 하더라도 같이 달리는 팀원들의 지원이 없으면 승리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팀스피릿 방식 역시 마찬가지다.

특히 데스매치 방식이나 토탈 포인트전은 문호준 혼자서 1등을 차지한다고 해서 무조건 이길 수 있는 방식이 아니다. 데스매치는 팀원이 꼴찌로 들어오면 무조건 패하는 방식이고 토탈 포인트전은 팀원들의 포인트를 합산해서 승부를 내는 방식이다.

문호준은 박도형, 원상원, 최영훈 선수와 함께 'Zowie'라는 팀을 이뤘다. 문호준 외에는 눈에 띄는 선수가 없는 것이 사실. 반면 'Zowie'가 30일 상대할 팀인 '판타스틱4'에는 팀장 박인재와 강석인은 물론 문호준의 강력한 라이벌 유영혁도 포진돼 있다.

개인전 최강자 문호준이 강팀 '판타스틱4'를 맞아 팀원들과 어떤 전략을 들고 팀스피릿에 등장할지가 최대 관심사다.

카트리그 팀스피릿 해설을 맡고 있는 정준 해설위원은 "1대1로 문호준이 상대한다면 누구도 쉽게 이길 수 없겠지만 박인재, 강석인, 유영혁 등이 함께 문호준을 견제한다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rk]

◆카트라이더 팀스피릿 2주차 8강 풀리그 B그룹
▶1경기
판타스틱4 - Zowei
▶2경기
떠오르는샛별 - 아레스스피릿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