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카트리그 '황제' 문호준, 8강 탈락 위기

개인전 최강자 문호준이 카트리그 최초의 팀대전인 팀스피릿에서 8강 탈락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질주를 시작한다.

문호준이 속한 'Zowie'는 14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린 넥슨배 카트리그 팀스피릿 4주차 8강 풀리그 경기에 출전, 아레스스피릿을 상대한다.

'Zowie'는 이미 1패를 안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달 30일 유영혁, 박인재 등이 버티고 있는 '판타스틱4'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1대2 패배를 당했다. 문호준이 분전했지만 다른 팀원들이 뒤를 받쳐주지 못한 당한 패배였다.

'Zowie'가 이번에 상대해야 하는 '아레스스피릿'도 지난 첫경기에서 '떠오르는샛별'에 0대2 완패를 당했다. 하지만 리그에 꾸준히 참여했던 선수들로 이뤄졌기 때문에 손발을 맞출 시간만 있다면 충분히 제 실력을 발휘할수도 있다는 평가다.

같은날 경기를 펼치는 '판타스틱4'가 객관적인 전략상 '떠오르는샛별'에 질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Zowie'가 4강 토너먼트에 진출하려면 '아레스스피릿'을 반드시 잡아내야 한다. 만약 '판타스틱4'가 승리하고 'Zowie'가 '아레스스피릿'에 패하면 'Zowie'는 8강 B조에서 홀로 2패를 떠안게 된다. 다음 경기인 '떠오르는샛별'과의 경기도 승리여부를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4강 토너먼트 진출에 적신호가 켜지는 것은 물론이다.

카트리그 최고의 스타 문호준이 굴욕적인 8강 탈락이라는 결과를 맞게 될지, 아니면 '아레스스피릿'을 잡아내고 4강 토너먼트 진출 가능성을 이어갈지는 14일 오후 6시부터 게임전문방송 온게임넷을 통한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카트라이더 팀스피릿 4주차 8강 풀리그 B그룹
▶1경기
판타스틱4 - 떠오르는샛별
▶2경기
Zowie - 아레스스피릿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