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과 중반 레벨 게이머를 위한 콘텐츠 강화
지난 16차, 17차 업데이트가 고레벨 게이머들을 위한 던전 및 시스템 추가였다면, 이번 18차 업데이트는 초중반 레벨대의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 강화라고 할 수 있다.
◇초중반 레벨대를 위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 1 - 유프레시아(75레벨 지역)
누구나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몬스터들이 기다리고 있는 신비의 섬 '유프레시아'. 그러나 몬스터가 귀엽게 생겼다고 해서 얕보면 큰 코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귀여운 생김새와는 다르게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 하고 있어 팀원들 간의 호흡과 전술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또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 추가와 함께 신규 무기가 추가 되어 보스 몬스터를 사냥 하면 일정 확률로 80LV 유니크 장비 '퀸 엔타니스의 무기'를 획득 할 수 있다.
◇라프라(LV75) 플라미(LV79) 미니머슈(LV89)
◇초중반 레벨대를 위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 2: 헤르네오스 (85레벨 지역)
'헤르네오스'는 MMORPG에서는 다소 낯선 풍경인 바닷속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던전이다. 미지의 심해 생물을 연상시키는 몬스터와 산호초를 모티브로 제작된 신규 무기 디자인은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신규 던전 '헤르네오스'를 공략하면 '헤르네스의 무기'를 획득 할 수 있다. 헤르네오스 무기는 85레벨 유니크 무기로 강력한 옵션을 포함 하고 있다.
◇굶주린 상어(LV 90) 머메이드(LV 94) 터틀 킹(LV 96)
◇초중반 레벨대를 위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 3: 산프레스 호 (105레벨 지역)
신규 지역 '산프레스호'는 불시착한 비행선을 배경으로 무수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이다. '산프레스 호'에 진입하자마자 으시시한 쥐와 새의 형상을 한 몬스터들이 무자비한 공격을 해와 던전의 배경 스토리와 더불어 긴장감을 더한다. 또한 보스 몬스터 사냥시 일정한 확률로 유니크 장비인 '왕실 기사단의 무기'를 획득하게 된다. 왕실기사단의 무기는 105레벨 대의 신규 무기로 강력한 옵션을 포함하고 있다
◇마우구스(LV 105) 메스피(LV 109) 붉은 깃털의 하피(LV113)
◆ 초중반 레벨대의 게이머들을 위한 신규 퀘스트 추가
이번 18차 업데이트에서는 100여 종의 신규 퀘스트를 추가해 초중반 게이머들이 더욱 쉽고 빠르게 '프리프'의 재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5레벨부터 105레벨까지 펼쳐지는 다양한 신규 시나리오 퀘스트들은 단순한 사냥을 벗어나, 게임에 빠져드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18차 업데이트 '리턴즈' 일러스트
◆ 몬스터 아이템 분배 시스템 개편
'리턴즈' 업데이트에는 파격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해 몇 가지 시도를 했는데, 그 중 하나가 몬스터의 아이템 분배 시스템의 개편이다. 아래 내용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자.
1. 그동안 획득이 어려웠던 장비 및 무기 아이템의 드롭 확률이 증가
2. 일반 몬스터들도 유니크 무기 드롭
3. 모든 거대 몬스터가 유니크 무기 드롭(수호, 유서, 천사, 전설 무기)
4. 30레벨 이상의 세트 방어구를 레벨에 맞는 거대 몬스터가 드롭
5. 41레벨 이상의 거대 몬스터 사냥시 유니크 무기 교환용 증표를 드롭, 증표를 모으면 퀘스트를 통해 유니크 무기로 교환 가능
6.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이 차이가 날 경우 아이템을 적게 획득하던 패널티 현상이 완화
미리 알아본 개편 내용이 뜻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그렇다, 더 이상 피나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장비를 구하지 못해 눈물 흘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이렇듯 이번 18차 업데이트에서는 초중반 레벨대 게이머들이 쉽고 빠르게 '프리프'의 콘텐츠들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기타 업데이트 사항
첫째, '보물상자 시스템'이 추가 되었다.
기존의 몬스터 사냥시 일반 아이템만 드롭 되었다면, 업데이트 이후에는 보물상자와 열쇠 아이템도 추가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보물상자를 열면 레벨에 맞는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게 해 몬스터 사냥의 재미를 높였다.
둘째, 바루나 등급 아이템에 각성 및 속성 제련이 추가 되었다.
베히모스 무기 및 칼가스 방어구를 성능을 더욱 강력하게 함은 물론, 게이머가 원하는 대로 무기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이 '프리프' 18차 업데이트 '리턴즈'에서는 초중반 게이머들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를 새로 선보여 신규 게이머들의 접근이 다소 어려웠던 점을 과감히 개선하고, 중급 게이머들의 재미를 한층 더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NPC '아인헤르'
지난 14일에는 '리턴즈' 티저사이트를 오픈해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고, 이달까지 $100,000(한화 약 1억 원)을 차지할 수 있는 '프리프 월드 챔피언쉽 2011(FWC 2011)'의 참가 접수를 진행하며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2004년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세계 19개국에서 3천만 명의 게이머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인기 게임 '프리프'. 오는 28일(목) 18차 업데이트 '리턴즈'에서 '프리프'의 달라진 세계를 경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