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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2분기 영업이익 14억…전기 대비 74% 상승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10일 국제회계기준(K-IFRS) 2011년 2분기 매출 106억 2000만 원, 영업이익 14억, 당기순이익 6억 5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기 대비 -7.1%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74.7%, 170.8% 대폭 상승한 수치로, 엠게임은 올 상반기를 기점으로 완전한 턴어라운드를 실현하게 됐다.

2011년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 220억 5000만 원, 영업이익 22억 1000만 원, 당기순이익 8억 9000만원을 기록했다. 신작의 미출시 및 환율 영향 등으로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4.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6.2% 상승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2010년 회사는 신작의 출시 지연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2011년 비용 및 수익구조 개선 등을 포함한 기업경영구조를 혁신하여 금번 상반기에 턴어라운드가 완성되는 단계에 돌입했다고 판단된다. 그 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신작들이 출시되면서 해외수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외 상용화 시 높아진 공헌이익률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올 여름 시장을 공략한 신작 워베인과 WOD의 상용화 및 아르고의 해외 상용화 서비스가 진행됨에 따른 로열티 수익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엠게임은 열혈강호 게임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한 ‘열혈강호W’, ‘열혈강호 온라인2’ 등 엠게임 최고의 기대작을 올 하반기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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