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의 자회사 로비오의 수석 부사장 헨리호움은 초청연사 중 하나. '앵그리버드'는 지난 2009년 12월 출시 후 다운로드 4억 회,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56개국에서 어플리케이션 누적 판매 1위인 스마트폰 최고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앵그리버드'는 전세계 문화아이콘으로 성장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넘어 현재 유투브를 통한 '앵그리버드' 코스프레, 한 달 판매량 100만 장인 공식 티셔츠, 헐리우드 영화화, 장난감, 요리책, 광고 등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하는 등 그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성공을 거둔 로비오는 이르면 내년 기업공개 예정이며 시장 가치는 최소 10억 달러(약 1조1560억 원)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트콘텐츠 2011 어워드 & 컨퍼런스' 의 초청연사로 참가하는 헨리호움은 '게임 앱이 일으킨 게임 산업의 변화' 에 대해 강연한다. 새로운 플랫폼과 콘텐츠로 다양한 변화를 주도하는 게임 산업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로비오의 헨리호움 이외에도 게임빌의 오세욱 팀장, 텐센트의 리잉 부사장, 포켓게이머의 CEO 크리스제임스가 함께 참여한다.
또한 '국제모바일게임어워드'를 주관하는 NCC의 대표 마틴누와용, 지투라이브의 CEO 데이비드블럼, STIC Investment의 CEO 스티븐곽, 그레이트월클럽의 대표 데이비드송, 모바일콘텐츠포럼의 CEO 히토토라히가시쿠니, 애니스크린의 CEO 퍼핸쿡 등의 해외 연사들이 참가한다.
국내 초청 연사로는 팔라독으로 국내 스마트폰 게임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페이즈캣의 김진혁 대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노경희 선임 연구원,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박세현 차장 등이 참가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스마트콘텐츠 2011 어워드 & 컨퍼런스'는 스마트 콘텐츠 어워드와 'Smart Being @ Smarter Life'를 주제로 진행되는 컨퍼런스, 앱 창작 워크샵, 투자 피칭, 어워드 후보작 전시와 스마트기기 전시 등 스마트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국제 행사로 11월2일과 3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LG전자, 삼성전자, SK커뮤니케이션즈, 마이크로소프트, 고벤처가 후원한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