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온라인은 알피지팩토리가 개발하고 SG인터넷이 서비스하는 18세 이상 타깃의 정통MMORPG로 중세 유럽 신성 로마제국을 모티브로 하여, 가상의 제국 레디세에서 교황과 황제를 주축으로 다수의 성주들과 영웅들이 펼치는 분쟁을 그리고 있다.
DK온라인에서는 워리어, 팔라딘, 소서리스, 워록의 4개 직업이 존재하며, 각 직업 별 독특한 작위 체계를 갖고 있어 작위에 따라 징수 권한, 전용 스킬과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 소유하게 된다. DK온라인의 작위 시스템은 각 직업마다 최종 작위인 지존의 자리에 오를 수 있고, 게임 내 막강한 영향력과 권한을 행사할 수 있다. 작위를 획득하고 유지하는 방법은 공성, 선거, 랭킹, 상위 작위 이용자의 임명이 복합적으로 연계되어 있다. 따라서 부와 권력을 누리는 이른바 '지존'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전쟁의 승리뿐 아니라 이용자 간의 결속과 견제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따라서, DK온라인은 공성전과 정치 콘텐츠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치열하게 발전 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DK온라인은 쉬운 조작과 스피디한 전투, 직관적인 성장 시스템으로 타깃 이용자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파이널테스트를 통해 새롭게 업그레이드/업데이트되는 콘텐츠
1.던전 업데이트 :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공개된 바 있는 이교도 사원과 바람의 사원이 더욱 많은 공간과 복잡한 미로 형식으로 새롭게 바뀌었다.
2.백작성에 이은 공작성 공개 : 총 4곳(루드비어, 라보니아, 바스톤, 할란드) 백작성의 공성이 가능했던 1차 비공개테스트에 이어 파이널테스트에서는 더욱 넓고 화려한 공작성에서의 공성이 가능하다.
3.황제의 등장 : 공작성 공성이 추가 됨에 따라 1차 비공개테스트 때 선보인 교황 선발에 이어 황제 선거가 진행된다. 황제와 교황이 등장함에 따라 그 동안 베일에 가려있던 척살과 파문시스템이 본격 등장하여 치열한 정치와 접전이 예상된다.
4.플레이어의 친구 마법인형 추가 : 다양한 기능으로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마법인형이 추가 되었다.
5.스킬 리뉴얼 : 소서리스와 워록 클래스는 소환수를 소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캐릭터 레벨에 따라 소환할 수 있는 소환수의 종류가 늘어난다. 또한, 기존 스킬 이외에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하게 되는 분노 수치를 모아 사용하는 분노 스킬이 추가되었다.
6.더욱 편리해지고 멋들어진 UI변경과 기타 변경 : 게임 로그인 화면, 강화 창, 게임 등 전반적으로 이용자 인터페이스가 더욱 편리하게 변경되었으며, 강화이동 석상 시스템의 추가로 손쉽게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
◆특징1) 4개의 직업, 4개의 지존
DK온라인에는 인간, 라이칸, 엘프, 그레이 엘프 4종족과 워리어, 팔라딘, 소서리스, 워록의 4개 직업이 존재한다. 각 종족은 2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왼쪽부터 워리어, 팔라딘, 소서리스, 워록
◆특징2) 공성전과 선거
DK온라인의 공성전은 길드 단위로 백작성, 공작성을 공략하여 성의 소유권자를 결정하는 대규모 전쟁이다. 성주 길드는 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징수 등 성 소유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선거는 서버 내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지되고, 후보명은 물론 누가 누구에게 투표했는지도 공개되어 흥미를 더한다.
◆특징3) 변신 시스템
DK온라인의 변신 시스템은 단순하게 외형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변신 대상에 따라 이동과 공격속도, 특정 능력치 상승, 아이템과 마법 사용 가능 여부가 달라진다. 변신 스틱, 스크롤 등 소모성 아이템을 사용하여 1회선 변신이 가능하고, 몬스터를 사녕하면 드롭되는 해당 몬스터 카드를 컬렉션으로 등록하여 원하는 형태로의 변신도 가능하다. 또한, 특정 작위만의 변신 스킬도 존재해 변신의 재미를 더한다. 그리고, 자주 변신하는 몬스터를 변신 퀵슬롯에 지정하여 찾는 번거로움 없이 변신할 수 있다.
◆특징4) 자유로운 성향 시스템
마을 등 안전 지역 외에서는 자유로운 PVP가 가능하다. 타 캐릭터에게 사망 시에는 경험치 감소, 아이템 상실 등의 패널티를 받게 된다. 따라서 DK온라인에서는 게임 플레이 시, 항상 PK에 대한 긴장감이 존재하게 된다. 성향 시스템은 한마디로 캐릭터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함과 악함의 척도를 나타내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사냥을 많이 한 이용자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상승하며, 캐릭터 명이 푸른색으로 노출되는 반면에, PK를 많이 한 이용자의 경우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이 상승하고 캐릭터 명이 붉은색으로 노출되어 타 캐릭어의 표적이 될 수 있는 등 플레이의 긴장감이 상승한다.
◆특징5) 아이템의 제작, 분해와 강화
몬스터가 드롭 하거나 상점에서 판매하는 재료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장신구는 드롭 없이 제작만으로 가능하다. 사냥과 제작을 통해 얻은 장비를 분해하면 제작 재료와 물약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마법 스크롤을 통해 무기와 방어구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강화 시스템 또한 당연히 존재한다. 특히 DK온라인은 퀘스트를 따라가며 레벨업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냥이 위주가 되는 레벨업을 채택하고 있어 사냥의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이며, 레벨 제한이 없는 아이템 착용과 강화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