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온라인'은 신선과 용, 신수 등이 등장하는 중국 고대 설화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동양 판타지 풍의 MMORPG로 1만여종의 방대한 퀘스트와 중국의 실제 지형을 바탕으로 제작된 광활한 맵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가 원하는 방법으로 자유롭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게이머의 활동에 따라 길드의 세력이 커지는 '길드 성장 시스템', 도시에서 펼치는 '도시 전투' 등을 통해 팀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한다.
'용온라인'은 현재 중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유럽, 북미, 러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에서 서비스 중이며, 2009년 오픈 이후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38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용온라인'의 개발사 공중망은 2004년 나스닥에 상장한 업체로 '용온라인'을 비롯해 '월드오브탱크', '페이퍼맨', '쿵푸영웅', '성마지혈' 등 다수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공중망의 양진(杨震) 대표는 "'용온라인'은 친숙한 동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20~30대 회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왔다"며 "'용온라인'이 엠게임을 통해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엠게임 퍼블리싱 총괄 지헌민 부본부장도 "'용온라인'은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해외에서 게임성을 검증 받은 게임"이라며 "향후 엠게임은 국내외 우수한 게임들을 적극 발굴해 나가고 퍼블리싱 사업을 더욱 강화해 엠게임의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은'용온라인'의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현지화작업에 임하고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