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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노하우를 듣는다. 게임테크컨퍼런스2012 개막

게임 개발 및 최신 기술 활용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장이 열렸다. 게임테크컨퍼런스2012가 28일 개막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게임테크컨퍼런스2012는 게임전문 기술 강연 행사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 3층에서 진행됐다.

'크로스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게임 기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5개 트랙으로 구분된 20여개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에픽게임스의 인기 비디오게임 '기어스오브워3'의 로드 퍼거슨 프로듀서와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로비오의 헨리 홈 수석 부사장이 기조 연설자로 참석했다.

게임테크컨퍼런스2012에서 가장 주목된 부분은 모바일 및 소셜게임 관련 세션. 이번 행사에서는 JCE가 월 매출 30억원을 돌파한 인기 소셜게임 '룰더스카이'의 개발전략을 밝혔고 언리얼엔진 무료버전(UDK)를 활용한 국내 최초 상용게임으로 화제를 모은 우주의 스마트폰 게임 '브랜뉴보이'의 개발 과정을 상세히 밝혀졌다.

또한 '킹덤언더파이어2'의 랜더링 기술 및 '삼국지를품다'의 테크니컬 아트 등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기대작의 개발 현황 및 기술적인 특징도 공개했다.

이외에도 엔씨소프트, 컴투스, 하복, 크라이텍, 등 유명 개발업체의 개발자 또는 기획자들이 행사에 참석해 게임 개발 환경과 기술, 노하우를 소개했으며 JNT 인베스트먼트의 이종훈 팀장이 게임, 앱분야 투자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게임테크컨퍼런스2012는 메가뉴스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을 비롯해 에픽게임스, 엔씨소프트, NHN, 하복, 크라이텍, 네오위즈게임즈, 내추럴모션, 지오메릭스, 넥슨, CJ E&M, 컴투스가 후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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