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즈도그마’는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으로 게이머의 행동이 엔딩과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액션RPG 게임으로, 전세계 온라인 게이머들이 만든 분신(폰)과 함께 모험을 즐기는 게임.
또한 게이머는 ‘드래곤즈도그마’ 곳곳에 남겨진 다른 게이머의 지식을 습득해 기술을 익히거나, 게임 공략에 도움을 받는 등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액션 명가 ‘캡콤’의 게임인 만큼 전투 방식에도 액션성을 강조해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RPG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캡콤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는 “한국 게이머들에게 이 게임을 소개하게되서 기쁘다”이라며 “오랜만에 만든 완전 신작 게임이며, 기존의 캡콤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대규모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캡콤 디렉터 이츠노 히데아키, 기획자 키노시타 켄토, 캡콤 코리아의 강진구 대표뿐만 아니라 엑스박스360(Xbox360) 버전 ‘드래곤즈도그마’의 한국 판매를 담당하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송진호 이사도 참석해 ‘드래곤즈도그마’에 대한 캡콤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캡콤코리아 강진구 대표는 “캡콤의 명작 액션게임을 만든 개발자들이 대거 투입된 대작 액션 게임”이라며 “오랜만에 등장한 몰입해서 즐길만한 게임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송진호 이사는 “오랜만에 등장한 대작게임이라 흥분된다”며 “한국 판매량이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밝혔다.
‘드래곤즈도그마’는 체험판이 공개되어 있으며, 5월 24일 한국과 일본에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