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콘진, 제2차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업체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이 30일 제2차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민간 전문 퍼블리셔와 함께 국산 모바일게임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 사업을 위해 46억을 투자하며 추후 선정될 민간 퍼블리셔의 개발선급금 20억원을 포함해 총 66억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는 총 20여개 게임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업체는 제작비, 품질인증(QA), 번역, 테스트, 서버, 마케팅 등 퍼블리싱 업무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개발사가 80% 이상의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김효근 센터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중소개발사도 전문 퍼블리셔와의 협력이 절실하다"며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사업에 대한 모바일게임사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오는 5월 3일 오후 2시 성남산업진흥재단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원마감은 다음달 25일까지며 접수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참고하면 된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