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2일부터 30일까지 '오색 이벤트 파티'를 통해 이용자들을 축제의 장으로 초대하는 라테일은, 저 연령층 게임답게 이용자들의 입맛에 맞는 총 다섯 가지 이벤트를 준비하여 5월 한달 내내 이용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선, 특별히 '어린이날'을 기념하며 5월5일 오후 5시55분까지 경험치 555퍼센트의 혜택과 이벤트 보상 아이템 '폭풍 건틀렛'을 증정하는 '레드, 화끈화끈' 이벤트를 진행한다. 폭풍 건틀렛은 파격적인 옵션 혜택으로 물리(마법)크리티컬 대미지 120퍼센트, 올스탯150, 물리(마법) 명중률17퍼센트, 물리(마법)크리티컬 확률 1퍼센트를 포함하고 있다.
두 번째, '옐로우, 포근함'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전하고 싶은 NPC(조에, 흑월공주, 비앙카, 토마)를 도와 선물 고민을 해결해 줌으로써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모든 필드 지역의 몬스터 및 알 수 없는 상자를 처치하면 드랍되는 '가정의 달 고민 해결 상자'를 통해 NPC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 그에 따른 다양한 보상 아이템으로 각종 습득서, 뚱보팬더, 텐구, 브라우니, 분양권, 해당 NPC 의상세트 등을 지급한다.
세 번째, '그린, 휴식' 에서는 경험치의 혜택을 제공하는 엘리아스 축제 경험치 대포를 마련했다. 특히, 엘리아스 마을의 경험치 대포 위로 날아다니는 이벤트 몬스터를 명중시키면 주변의 캐릭터들에게도 일정량의 경험치가 지급된다. 특별한 축제의 날에만 찾아오는 경험치 대포를 통해 모든 이용자들이 즐거운 축제의 시간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
네 번째, '퍼플, 럭셔리'와 함께 PC방에서 라테일을 즐기면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까지 마련했다. PC방 이벤트에서는 경험치 획득량 50퍼센트, 아이템 드랍률 50퍼센트, 옵션 발생 확률 150퍼센트, 올스탯 50, 최대 HP 500, 최대 SP 500 을 추가로 증정하며 접속 시간에 따라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블루, 시원시원' 과 함께 5월 패션샵 빅 찬스를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평소보다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각종 인기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 사업본부 사업1실 신성진 실장은 "5월은 '라테일'의 달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풍성한 이벤트를 열어 모두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라테일'이 저 연령층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게임이어서 '라테일'을 통해 온 가족이 하나가 되는 뜻 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