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사가'는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턴제 RPG로 황폐해진 미래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다. 각종 현상범 몬스터들과 싸우는 헌터의 이야기로 플레이어는 컴퍼니라는 조직을 운영하고 헌터를 채용하여 팀을 만들고 각종 무기와 전차 등을 활용해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SNG의 장점을 살려 턴제 시스템을 구현하여 플레이 시간을 용이하게 만들었다. 게임 메인 요소인 컴퍼니의 헌터에게 명령을 내린 후 헌터의 다양한 활약상을 스냅사진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눈요기 요소도 가득하다.
특히 헌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3D그래픽은 게임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성별, 외형, 직업을 이용자 자신이 선택가능하고 개성 강한 캐릭터로 생성해 자신의 팀에 맞게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또한 모든 캐릭터, 전차, 몬스터 등을 3D로 구현하여 그래픽의 화질을 한층 높여 수준 높은 게임성을 보여준다.
동양온라인 게임사업부 심호규 본부장은 "동양온라인이 '양마을2'에 이어 '메탈사가'를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서비스한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게임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탈사가' 공개서비스를 맞아 메탈사가 적성검사 오픈 이벤트를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적성검사를 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자신의 결과를 알려주면 참여해주신 모든 분에게 게임 내 무기나 전차를 살 수 있는 게임머니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