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놀자'에서는 5일과 6일 이틀간 유아 및 어린이, 가족 동반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더놀자'에서 14개 존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더놀자 아츠랩'에서 미션을 완성하는 워크숍을 무료로 운영한다.
워크숍에 참여한 아이들은 '더놀자'의 캐릭터 별 이름을 정하는 '네이밍 콘테스트', 더놀자의 캐릭터 '또르와 친구들'을 자신만의 컬러로 그려보는 '변신 의상실' 등 부모들과 함께 여러 가지 미션을 체험해보고 신나게 놀면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주어진 미션을 완수한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넥슨의 사회공헌 봉사단 '넥슨 핸즈업'이 참여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배지 제작하기 등 각종 이벤트들로 '더놀자'를 찾는 관람객들을 즐겁게 해준다.
행사는 5일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6일은 전일 자유 관람으로 운영되며, 관람객들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하게 된다. 특히 5일 오전에는 부산시 가정위탁지원센터와 아동복지협회의 신청을 받아 총 40여명을 초청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지난 4월30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에 개관한 디지털 감성 놀이터 '더놀자'와 교육 공간 '더놀자 아츠랩'은 총 280여평의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하여 디지털을 스포츠, 예술, 그리고 놀이로 재해석, 문화공헌을 보다 전문화시키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