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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2012년 1분기 매출 1972억원…분기 최고실적 달성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해외 매출 증가에 힘입어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15일 2012년 1분기 실적(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연결기준 매출 1,972억 원,영업이익 358억 원, 당기순이익 281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3%, 영업이익 54%,당기순이익 92% 증가한 수치로, 각각 분기 최고 실적이다.

부문별로는 ▲해외 1,168억 원 ▲국내 80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 4%증가했고, 해외 부문의 경우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했다.

이 같은 해외 부문의 선전은 중국에서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은 ‘크로스파이어’의 방학 성수기 및 춘절 효과와 일본 게임온(GameOn)을 통해 서비스 중인 ‘아바’(A.V.A), ‘C9’의 탄탄한 성장세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부문은 ‘스페셜포스’, ‘슬러거’, 등 주요 타이틀이 매출을 견인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야구의신’, ‘명장온라인’, ‘레이더즈’, ‘레전드오브소울’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적극적으로 해외 신흥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특히 ‘청풍명월’, ‘S4리그’ 등은 연내 아시아 지역 선점을 목표로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앞두고 있어 해외 매출 상승 및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분기 최대 실적이라는 성과로 네오위즈게임즈의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올 한해도 적극적인 해외 진출은 물론,게임 포털 ‘피망’을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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