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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이완수 사업부장 "명장온라인, 던파 꺾을 것"

네오위즈게임즈가 중국 게임업체 더나인에서 개발한 '명장온라인'을 앞세워 횡스크롤 캐주얼 RPG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다. 과거 오락실 게임을 연상케하는 비주얼 액션과 경쾌한 액션으로 무장한 '명장온라인'을 통해 '던전앤파이터'의 아성도 넘본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완수 퍼블리싱사업부장은 "명장온라인 만의 차별화 포인트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던전앤파이터와 같이 인기 게임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명장온라인'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경쾌한 액션과 전투를 선보이는 횡스크롤 MORPG다. 에피소드 방식으로 전개되는 게임 스테이지와 길드간 전쟁, 이용자간의 전투 등 다양하면서도 편리한 커뮤니티 시스템은 이 게임의 장점으로 꼽힌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 2009년 12월 '명장온라인'의 국내 퍼블리싱 판권을 획득, 약 2년 반 동안 다듬질 과정을 거쳐 국내 정서에 맞게 수정, 보완했다. 현지화 작업과 게임 내 탈 것 등 시스템 전반적인 부분을 손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이완수 부장은 "명장온라인에 탑재된 콘텐츠 전부를 수정하고 보완했다"며 "더 쉽고, 경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게임 내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명장온라인'의 핵심 콘텐츠는 말을 타고 액션을 즐기는 '마상전투'다. '마상전투'는 전장에서 말을 탑승한 채로 적과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으로, 탈 것의 종류에 따라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카드의 속성을 캐릭터에 추가하는 '무혼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도 경험 가능하다.

이 부장은 "기존 횡스크롤 MORPG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많이 고심했다. 횡스크롤 게임 가운데 말을 타고 전투를 벌이는 등의 게임은 명장온라인이 유일할 것"이라며 "마상전투와 무혼시스템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오위즈게임즈가 '명장온라인'의 차별화 요소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하나다. '던전앤파이터' 짝퉁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다. '명장온라인'은 중국 서비스명 '명장삼국'의 한국어 버전으로, 지난 2009년 차이나조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게임. 해당 게임이 공개되자 당시 국내 이용자들은 물론, 중국 게이머 다수가 '던전앤파이터'를 모방한 게임이라고 헐뜯기 일쑤였다. 게임 내 스킬 효과와 인터페이스까지 모두 '던전앤파이터'와 흡사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이 부장은 "일부 비슷한 부분이 있다는 것은 인정한다"며 "그러나 짝퉁 게임은 아니다. 더 나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던전앤파이터의 장점을 흡수한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이용자들의 판단에 맡기고 싶다"며 "명장온라인이 공개되면 던전앤파이터와는 차별화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짝퉁 이미지를 탈피하는 것 보다 콘텐츠로 승부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설명이다.

이완수 부장의 목표는 '명장온라인'이 '던전앤파이터'처럼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는 것이라고 했다. 이 부장은 "던전앤파이터 뿐아니라 블러디헌터, 트리니티, 다크블러드 등 명장온라인과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모두 경쟁게임이 될 수 있다"며 "그러나 가장 인기있는 게임을 잡고 싶은 것이 욕심이다. 기대를 걸어보고 싶다"고 전했다.

'명장온라인'의 공개서비스 시기는 공교롭게도 게임업계 최대 대작으로 불리는 '디아블로3', '블레이드앤소울' 등과 겹친다. 그럼에도 불구 이 부장은 자신감을 표했다. 이 부장은 "타겟 자체가 다른 게임"이라며 "대작 게임에 움츠린다고 잘될 수 있다면 우리도 시기를 늦췄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 이 부장은 "명장온라인을 시발점으로 네오위즈게임즈가 새로운 경쟁력을 갖길 기대한다"며 "게임 전문 퍼블리셔로서의 역량과 개발, 서비스 노하우를 보여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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