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매니저'는 레이싱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레이싱 팀을 운영하는 매니저가 되어 자신의 팀을 최고의 팀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적 요소를 강조한 게임이다. 게임 내 경기 장면을 유니티 3D로 제작하여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경기 장면을 만끽할 수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히 아시아 국가 중 레이싱 경기의 인기가 높은 일본에서 서비스하게 되어 게임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다. 기존 레이싱 게임과의 차별화를 장점으로 내세워 일본 시장의 성공을 예감하고 있다.
'AIMA'는 각 인터넷 미디어가 공동으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구현 및 운영 해주는 플랫폼으로 이미 다수의 웹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레이싱매니저의 일본서비스는 AIMA와 연계되어 있는 파트너 미디어 40여 개의 채널에 동시 오픈 할 예정이다. 앞으로 일본 최대 커뮤니티 Mixi, 한게임 재팬 등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레이싱매니저' 일본 서비스는 'AIMA' 회원이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본 내 유명 스트리밍 서비스인 니코니코 동화에서 '레이싱매니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 방송되며 게임 소개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레이싱 퀸 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양온라인 게임사업본부 심호규 본부장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레이싱매니저'를 일본에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수한 국내 게임을 해외에 더욱 많이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