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즈'는 RPG에 액션을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RPS 게임으로,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며 생존 시나리오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최초로 하운즈를 테스트하게 될 '하운져스'는 향후 게임 개발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하운즈의 컨설팅 역할을 담당할 소수의 정예요원이다.
선발된 '하운져스'는 첫 임무로 6월9일 게임 플레이 및 개발팀과 만남의 시간을 갖게 된다. 또 '하운져스'에게는 작전수행금(상품권), 하운즈 특별패키지, 향후 테스트 당첨권 등이 지급되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Special Thanks to'에 이름이 게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모집은 31일까지 하운즈 공식 블로그(houndsblog.netmarble.net)를 통해 진행되며, 하운즈 임무 수행능력과 강한 지원동기를 가진 이용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최종 6인의 명단은 6월1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8일 공개돼 화제가 됐던 티저영상의 전체 스토리가 공개됐다.
공개된 풀 영상에는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연상케 하는 리얼한 액션장면과 작전에 투입된 부대원들의 처절한 전투가 담겨있다. 영상의 스피디한 전개와 긴박한 분위기는 하운즈만의 액션성과 긴장감을 그대로 전달한다.
또 전방돌진형, 중장비형, 후방지원형 등 팀 내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직업의 특성과 역할을 엿볼 수 있으며, 직업별 주무기와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추후에도 역할수행게임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역할들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영상 속 스토리의 결말이 게임으로 연결되는 만큼 게임 플레이를 통해 전체적인 시나리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개발자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정예요원 '하운져스'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