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치소리 요새' 업데이트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번 'PART1. 차원조율' 업데이트에서는 최고레벨인 50레벨 이상의 고레벨 이용자들만 즐길 수 있는 핵심 콘텐츠인 '차원 조율' 시스템과 1인 던전 크로니클 '조율 예식'을 선보인다. '차원 조율'은 최고레벨 달성 이후에도 계속해서 축적된 경험치를 활용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대기, 대지, 화염, 물, 생명, 죽음 등 6가지 속성 중 선택한 속성에 따른 공격 및 방어력을 높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 등 직업에 따른 역량과 공격력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는 고레벨 이용자들이 가장 기다려온 것으로 지난 29일 업데이트 예고 이후 이용자들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을 끌어 모았다.
한편, '리프트'는 6월 '망치소리 요새 PART2'의 업데이트를 통해 북미의 1.8버전을 예고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이용자들은 ∆레이드 ∆던전 크로니클 ∆신규 전문 기술 ∆PVE, PVP 아이템 등급 상향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리프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된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차원 조율' 시스템이 드디어 해제된 만큼, 최고레벨부터 시작되는 '리프트'의 새로운 세계를 마음껏 탐험하길 바란다"며 "또한, 조만간 2차 업데이트를 통해 북미 1.8버전의 방대한 세계가 열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