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첫 시작을 알린 유니티 어워즈는 게임, 시뮬레이션, 시각화 그리고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개발한 프로젝트 가운데 분야별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유니티 어워즈 수상자는 2012년 8월23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나이트12 행사기간 동안 유니티 커뮤니티에 발표된다.
"매년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멋지고 훌륭한 컨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다"고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CEO 데이비드 헬가슨이 전했다. 더불어 "우리 툴, 엔진, 그리고 유니티라는 회사를 성장시키는데에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는 재능을 가지고 개발에 헌신해 주는 개인, 그룹을 알아간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2012 유니티 어워즈 부문
최우수 학생 게임(Best Student Project)
최우수 테크니컬 게임(Best Technical Achievement)
최우수 그래픽(Best visual Experience)
최우수 게임 플레이(Best Gameplay)
최우수 기능성 게임(Best Serious Game)
비게임 부문 최고(Best Non-game)
커뮤니티 선정작(Community Choice)
골든 큐브(Golden Cube, 최우수작)
유니티 커뮤니티에서 7월부터 투표로 진행될 '커뮤니티 선정작'을 제외한 나머지 후보와 수장자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측에 의해 선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