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7년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완미세계'는 2012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대규모 업데이트 '흑야전설'을 19일에 실시한다.
이에 앞서 지난 7일,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인 신규 던전 '무극환'을 비롯해 캐릭터 밸런싱, 신규 퀘스트, 업적 및 보상 등 다양한 내용이 공개됐다. 특히 '흑살회', '묵룡회', '천령회' 세력이 등장하는 신규 지역 '곤륜'의 영상이 최초 공개되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12일 공개된 영상은 총 60초 분량으로 '흑야전설'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인간형 몬스터 '카다스'의 위용과 함께 비행능력을 없애는 '날개꺽기', 적을 끌어오는 '넝쿨 손아귀' 등 새로운 스킬 45종의 특성과 능력을 미리 엿볼 수 있다.
또한, 민첩하고 날렵한 '자객'의 고유 스킬인 '은신' 등 화려한 스킬과 신기술을 통해 적을 암살하거나 맞서 싸우는 캐릭터들의 다양한 공격 패턴이 담겨있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이번 영상 공개는 19일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를 미리 보여준다는 차원에서 마련한 것인 만큼 핵심적 내용들로 구성돼 있어 보는 즐거움이 있을 것"이라며 "'완미세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변신하기 위한 업데이트인 만큼 이용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19일 '흑야전설'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달 25일까지 '점프' 이벤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의 레벨을 80레벨로 상승시켜주고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8배의 경험치를 제공해 기존 캐릭터의 빠른 레벨 성장을 돕는다. 또 7월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게임 내 희귀 아이템을 일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