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주가는 지난주 2.23% 하락한 5만820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15일을 기점으로 약세로 돌아섰는데요. 22일을 제외하면 6거래일 연속 주가가 하락했네요. 상승 피로감과 위메이드 주가를 이끈 호재인 카카오톡 게임센터(가칭)의 일정이 계속 연기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위메이드는 현재 카카오톡 게임센터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위메이드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는 모바일게임들이 시장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죠. 국내외 주요 오픈마켓 최고 매출순위 상위권에서 위메이드의 게임들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가입자 4600만명을 보유한 카카오톡 게임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매출 상승을 기대해봐야할 시점입니다만 오픈 일정은 계속 늦춰지고 있네요. 카카오측은 게임센터의 기능을 강화해 7월중 오픈할 예정입니다.
◆YNK코리아의 이유모를 급등
지난주 YNK코리아가 예사롭지 않은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무려 47.60%나 급등했는데요. 19일과 20일에는 연속해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예전에도 YNK코리아는 이유없는 급등을 보일때가 종종 있었는데요. 지난주에는 그 상승폭이 크네요.
문제는 이처럼 YNK코리아의 주가를 끌어올릴만한 호재가 없다는 점입니다. 회사측도 주가 급등 사유를 똑부러지게 언급하지 못하는 상황인데요. 정상적인 상승세로 보긴 어려운만큼 투자에 주의를 요합니다. YNK코리아는 지난 20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소수지점, 소수계좌 거래집중 종목으로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