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디녹스'가 서비스 되는 동안 수시 설문조사, 게시판 분석 등을 통해서 이용자의 요구 사항을 수렴해서 필요 요소들을 개발하였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최종 진화된, 무시무시하게 변화 된 약육강식MMORPG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27일 및 7월4일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먼저 첫 번째 업데이트는 포울로스 지역과 함께 늡지 사원 및 개인 던전이 새롭게 추가된다.
개인 던전 지역은 파티가 없이도 혼자서 던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직장인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에 따라서 점심시간 이후 나른한 오후에 화끈한 킬링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되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디녹스' 핵심 게임성인 PK 시스템이 대폭 변경된 점도 주목된다. PK 점수 체계 및 UI가 변경되며 랭킹 게시판 및 PK 전용 신규 아이템도 추가된다. 또한 PK 시즌2를 맞아 전용 무기 및 방어구 등 다양한 아이템도 업데이트 되었다.
이밖에 전장 지역인 '천국의 관문'의 룰 및 점수 체계가 변경되며 캐릭터간 스텟 및 무기 밸런스도 일부 수정된다. 아이템 생산 및 강화, 멘티&멘토, 인게임 출석 등 게임 내 기타 시스템도 이용자의 편의성에 맞춰 개선된다.
이번 업데이트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접속 후 레벨업만 하더라도 상품권 및 각종 경품 혜택이 주어지며,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를 통한 기타 이벤트에 참여만 하더라도 상품권 이 제공된다.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서동욱 게임사업 본부장은 "이번 2차례에 걸친 업데이트는 새로운 게임 서비스에 버금갈 정도로 대규모로 구성됐다"며 "환골탈태에 버금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디녹스'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엔터테인먼트는 7월4일 예정인 2차 업데이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차 업데이트는 강력한 PK를 표방하고 있는 '디녹스'의 핵심 성향을 더욱 강화하는 내용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