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스마트글래스 SDK' 를 통해 게임 개발자와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에게 필요한 툴과 자원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기에서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3 2012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Xbox 스마트글래스'는 Xbox 콘솔을 모바일, PC, 태블릿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폰, 윈도우8뿐만 아니라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Xbox 스마트글래스' 어플리케이션이 출시 되면 사용자들은 자신의 폰과 태블릿을 리모컨처럼 이용해 간단한 손짓으로도 메뉴를 선택하는 등 생활 속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Xbox 콘솔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PC, 태블릿, TV 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Xbox 스마트글래스 SDK 의 출시는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Xbox 스마트글래스의 초석을 마련한 것이다"며 "보다 많은 파트너사와 개발자들이 Xbox 스마트글래스 SDK를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하여 홈엔터테인먼트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