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즈'는 RPG에 슈팅을 결합한 RPS 장르로, 시나리오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협업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공식 홈페이지는 기존 하운즈 블로그에서 보여줄 수 없었던 많은 양의 정보들을 직관적인 사용자환경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자유로운 그래픽 표현으로 하운즈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에서 눈에 띄는 건 이용자들에게 부여되는 '등급제 시스템'이다.
'등급제 시스템'는 이용자의 등급에 따라 등록한 게시글들이 다르게 적용되는 것으로, 글자체, 컬러, 사이즈 등 등급이 높을수록 눈에 더 잘 띄도록 강조된다. 이용자 등급은 게시물과 댓글 등 홈페이지 활동량에 따라 올라가며, 이는 향후 이벤트 및 테스트신청 시 가산점으로도 반영된다.
이용자들은 '등급제 시스템'을 통해 게임에서 느끼던 성장의 재미를 홈페이지에서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하운즈 주점, 꿀벌즈 노트 등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거나 다른 이들과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테스터들만 이용 가능한 하운져스존이 테스터 모집과 함께 곧 오픈 예정이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하운즈가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첫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많은 이용자들이 이 곳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하운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하운즈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16일까지 '하운져스로 활약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운져스로 활약하라'는 홈페이지의 등급제 시스템을 통해 활동량이 높은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로, 참여자 중 가장 먼저 레벨2를 달성한 6명에게는 하운즈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레벨2를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CJ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