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레이더즈'의 채널링은 온게임넷의 플랫폼에서는 최초로 실시되는 채널링으로, 기존 온게임넷의 이용자라면 추가적인 가입절차 없이 몇 가지 동의만으로 게임을 바로 이용 가능하다. CJ E&M은 이번 '레이더즈'의 채널링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온게임넷 이용자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게임들의 채널링 서비스를 적극 고려한다는 계획이다.
온게임넷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레이더즈'는 독립 개발사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가 6년여의 기간 동안 개발한 작품으로, 넓은 필드 위에서 보스 몬스터와의 실감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정통 MMORPG다. 공격뿐만 아니라 방어, 회피 등 모든 전투 액션이 다중접속 환경에서 이용자들의 조작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적을 선정하고 공격하던 기존 RPG 방식에서 벗어나 액션의 사실감을 강조한 논타겟팅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화끈한 액션에서 오는 강렬한 타격감 및 거대 몬스터와 펼치는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전투의 보상으로 주어지는 재료들을 모아, 더 좋은 아이템을 만들어 내는 시스템도 재미 요소도 느낄 수 있다.
온게임넷에서는 31일까지 레이더즈 채널링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게임넷 레이더즈에서 레벨 1이상을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84명에게 아이패드, 5만원권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7일 발표된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조우찬 주니어사업부장은 "현재 온게임넷에서 e스포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의 성향이 레이더즈의 타겟과 비슷하기 때문에, 채널링 효과가 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레이더즈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온게임넷에서도 채널링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고려해, 게임 라인업을 갖추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