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정식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참가 이용자 모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주사위 이벤트와 신급 퀘스트 및 스테이터스 초기화 이벤트, RWC 기념 아이템 특별 판매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8월29일까지 진행되는 주사위 이벤트는 주사위를 굴려 나오는 숫자대로 이벤트판을 이동하면 해당 말판의 선물을 즉시 지급한다. 주사위 참가권은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해 얻을 수 있으며, 필리핀 여행상품권, 문화상품권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즉석에서 획득 가능하다. 특히 이벤트판을 3바퀴 완주하면 '제련용 광석상자', 6회 완주하면 '프리미엄 리셋돌', 10회 완주하면 '7제련권 상자'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신급 퀘스트와 스테이터스 초기화 이벤트가 8월25일까지 진행된다. 신급 퀘스트는 캐릭터 70레벨 이상부터 다시 진행할 수 있으며, 보상아이템도 리뉴얼 돼 새로운 직업별 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테이터스 초기화 쿠폰은 '프론테라' 지역 분수대 앞에 위치한 'GM 열매' NPC를 통해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면 제공되며, 각 레벨구간별 1회씩 최대 10회의 스테이터스 초기화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RWC 한국대표 선발 결승전을 앞두고 8월8일까지 RWC 기념 아이템을 특별 판매한다. 이번 한정 상품은 깜찍한 호문클루스 '아미스트르'를 본 따 만든 투구 아이템 1종으로, 체력(VIT) 증가 등 8가지 기능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내달 1일부터는 우승팀 맞추기, 인생역전, 몬스터 레이스, QR 코드 등 RWC 한국대표 선발전 생중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정섭 그라비티 사업1팀장은 "상용화 10주년을 맞아 오늘부터 8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라그나로크 모든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특히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 온 신급 퀘스트와 스테이스터스 초기화 기회가 한 달 간 주어지니 꼭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