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를 통해 엔씨소프트 MMORPG 삼형제는 고객들이 '황금 메달'로 서로 화합하고 경쟁하며 응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공통 이벤트 웹 페이지에서는 댓글로 한국 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할 수 있다. 댓글이 모이면 웹 페이지 내의 버프 성화 게이지가 올라가고, 이 게이지가 100퍼센트가 되면 게임별로 각종 버프와 아이템이 제공된다. 재치 있는 댓글을 올린 고객은 추첨을 통해 인게임 아이템이나 마우스 패드(리니지), 우산(리니지2), 무무 캐릭터 상품(아이온) 등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니지의 '꼬꼬마의 황금메달' 이벤트는 NPC '빅토리'에게 '응원의 마음' 아이템을 구입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응원의 마음'을 사용하면 '황금 메달'을 얻을 수 있고, '황금 메달' 5개를 각 마을에 있는 NPC '꼬꼬마 인형 요정'에게 주면 사냥에 필요한 버프를 주는 '꼬꼬마 마법인형'을 구입할 수 있다.
리니지2는 '아덴의 황금 메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몬스터를 사냥하면 '영광의 메달', '승리의 메달', '우정의 메달' 3가지 중 하나의 메달을 받을 수 있는데, 각 메달을 일정 개수만큼 모아 마을에 있는 이벤트 NPC '코코링'에게 가져가면 사냥에 도움이 되는 물약과 아이템을 주는 '황금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코코링'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Jr.코코링 아가시온'을 사용하면 1시간에 1개의 메달을 더 얻을 수 있다.
아이온은 '승리의 황금 메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여 10분이 지나면 4번 사용할 수 있는 '승리의 황금 메달'을 받게 된다. 메달을 사용하면 사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시간 이상 아이온에 접속하면 2012년에 진행된 이벤트 때마다 지급되어온 '2012년 기념 주화'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GBC 국내사업실 이성구 실장은 "엔씨소프트의 게임을 사랑하는 고객 모두가 열띤 응원과 승리의 기운을 통해 세계인의 축제의 열기를 서로 나눌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