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수호자 '카이저'는 날개와 뿔이 달린 '노바' 종족의 최강 전사로, 전생의 기억과 능력을 잃어버린 채 환생하는 전설의 캐릭터다.
'카이저'는 '파이널 피규레이션'이라는 총 4단계의 변신을 통해 최종 단계에서 강력한 전투력을 바탕으로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무시하고 공격을 할 정도의 강인함을 자랑하며, 기존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보다 2배 이상 큰 모습으로 화려한 스킬을 구사한다.
또 검은 마법사를 능가하는 새로운 적 '다르모어'와 그의 수하이자 노바족의 배신자 '매그너스'가 등장하는 등 스토리와 세계관의 확장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신규 서버 '판테온'을 오픈하고, 판테온 서버에서 플레이를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착금 지원과 다양한 캐시 아이템 할인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또 이번 주말 동안에는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을 제공하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 아이템과 '코인'을 지급하는 '도전! 템페스트' 이벤트도 오는 9월 19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신규 직업 '카이저'의 대형 피규어를 싣고 서울 캐리비안베이와 부산 해운대에서 각각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신규 종족 '카이저'는 최강 전사에 어울리는 호쾌한 전투와 매력적인 스킬이 압권인 만큼 많은 이용자분들이 호응을 보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카이저' 영상을 비롯하여 온?오프라인에서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